천우희 "'앵커' 위해 단발 변신…김민정에 발음·발성 도움 받아" ('최파타')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천우희가 단발머리로 파격 변신한 이유를 밝혔다.

15일 방송된 SBS 파워FM 라디오 '최화정의 파워타임'에는 영화 '앵커' 개봉을 앞둔 배우 천우희, 신하균이 출연했다.

정지연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은 '앵커'는 방송국 간판 앵커 세라에게 누군가 자신을 죽일 것이라며 직접 취재해 달라는 제보 전화가 걸려온 후, 그녀에게 벌어지는 기묘한 일을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다.

천우희가 죽음을 예고한 제보 전화를 받은 후 일상이 뒤흔들린 뉴스 앵커 세라, 신하균은 세라와 죽은 제보자의 정신과 주치의 인호 역을 맡아 합 맞췄다.

배역 소화를 위해 머리카락을 자른 천우희는 "긴머리로 많이 나왔는데 앵커 역할에 잘 어울리게끔 짧게 잘랐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장르적 재미가 있었다. 지금까지 사회초년생 역할을 많이 해왔다. 전문직 역할에 도전해보고 싶었다"라고 알렸다.

발음과 발성 교정에 큰 노력을 기울였다고 했다. 천우희는 "촬영에 들어가기 전 시간이 많지 않았다. 6개월 기초 과정을 20일에 단기 속성으로 배웠다. 김민정 아나운서가 옆에서 도와줬고 매일 몇 시간씩 연습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영화 '앵커'는 오는 20일 개봉한다.

[사진 = SBS 파워FM 방송 화면]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