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소리. 이선희&이금희와 친자매케미 "친근한 매력"('한 번쯤 멈출 수밖에')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문소리가 KBS2 예능 <한 번쯤 멈출 수밖에>에 마지막 방송에 출연했다.

'한 번쯤 멈출 수밖에'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길들 위로 떠나는, 한 박자 느린 슬로 기행 다큐 프로그램으로 문소리는 이선희, 이금희와 함께 전주, 부안으로 여행을 떠났다.

문소리는 전통과 현대의 멋이 공존하는 도시 전주를 찾은 문소리는 한옥마을을 둘러보고 벽화마을을 걸었다. 전통 찻집에 가서는 가야금 실력을 깜짝 뽐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금희가 결혼식 사회를 봐줬던 특별한 인연을 기억하고 최근 배우로 데뷔한 모친 이향란 배우와 영상통화를 하며 훈훈한 모습을 보여줬다.

또한 세 사람은 옛날 극장을 재현한 상영관을 찾아 문소리의 감독 데뷔작 '여배우는 오늘도'를 감상했다. 문소리는 “연극을 좋아했고, 이야기를 좋아했고, 그러다 영화를 하게 됐다. 영화 만드는 이 곳이 내가 일하는 곳이라는 개념이 있다. 연출을 해보니까 어렵더라. 속이 드러나는 과정이기 때문에 ‘감독들은 진짜 용감한 사람들이구나’ 생각이 들만큼 어려운 일이다”라고 솔직한 생각을 밝히기도 했다.

전북 부안으로 자리를 옮긴 문소리, 이선희, 이금희는 서해의 해안선을 따라 걷는 변산 ‘마실길’을 걸으며 자연을 만끽했다. 문소리는 홍상수 감독, 배우 이자벨 위페르와 출산 2주전 급히 영화 촬영을 했던 추억을 전하기도하고 깜짝 게스트로 등장한 박재정의 노래도 들으며 여행을 마무리지었다.

문소리는 2주의 방송이 진행되는 내내 꾸임 없는 입담과 네추럴한 모습으로 친근한 매력을 뽐냈다. 특히 이선희, 이금희와 친 자매처럼 이야기를 나누고 웃음을 터트렸다. 세 자매의 편안한 대화와 자연스럽게 보여지는 우리나라의 풍경이 어우러져 목요일 밤 안방에 따뜻함과 유쾌함을 전하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한편, 문소리는 영화 '니 부모 얼굴이 보고싶다'로 관객들을 만난다.

[사진 = 방송 캡처]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