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학연 "롤모델? 소지섭…자기관리 대단해" [MD인터뷰②]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그룹 빅스 출신 배우 차학연(32)이 롤 모델로 소속사 대표인 선배 소지섭을 꼽았다.

차학연은 28일 밤 케이블채널 tvN 금토드라마 '배드 앤 크레이지'를 끝마치며, 마이데일리와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 극 중 그는 사명감과 성실함으로 똘똘 뭉친 열혈 경찰 오경태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차학연은 지난 2012년 그룹 빅스 리더로 연예계에 데뷔해 아이돌 활동은 물론, 예능과 연기, 뮤지컬까지 다방면에서 활약해왔다. 특히 2014년 드라마 '호텔킹'을 시작으로 '발칙하게 고고' '터널' '아는 와이프' '붉은 달 푸른 해' '드라마 스테이지 2021-더 페어' '마인' '배드 앤 크레이지' 등 차곡차곡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배우로서 입지를 굳혀 나가고 있다.

차학연은 롤 모델을 묻는 말에 소속사 피프티원케이 한솥밥 식구인 배우 소지섭을 언급했다. 그는 "지금의 회사에 오고 나서 소지섭 선배님 같은 배우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선배님에 대해 작품을 결정하기까지 깊은 고민을 하고, 작품이 결정되면 감독님과 현장에 있는 분들을 존중하면서 스태프들과 동료 배우들을 챙기신다는 말씀을 전해 듣고 정말 멋지시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리고 작품을 준비하기 전까지 스스로 관리하는 모습을 보고도 대단하다고 느꼈다"라고 존경심을 표했다.

배우로서 듣고 싶은 수식어에 대해선 "작품이 끝났을 때 '사람 차학연'보다는, 그 역할로 기억되는 배우이고 싶다. 그리고 보시는 분들에게 제 연기로 공감할 수 있는 배우, 믿을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다"라고 답했다.

[사진 = 피프티원케이(51k)]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