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IQ), 8만5천여 구독자 펀딩으로 탄생한 신보 '눈꽃' 발매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가수 아이큐(IQ)가 새 앨범을 발매한다.

오는 11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는 신곡 ‘눈꽃’은 시네마틱하게 고조되는 분위기와 향수를 일으키는 어쿠스틱 기타가 인상적인 곡으로 이루어지지 못한 사랑의 아픔과 후회, 그리움을 봄 햇살에 녹아 반짝이며 사라지는 ‘눈꽃’으로 표현한 서정적인 가사가 더해지며 듣는 이들에게 여운을 남긴다.

특히 이번 신곡은 아이큐의 유튜브 채널 'IQMusic아이큐뮤직'의 구독자 8만 5천여 명의 후원을 받아 제작된 펀딩 앨범인 만큼 아이큐와 팬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가진 앨범이 될 예정이다. 아이큐는 “이 곡을 듣는 짧은 순간만이라도 ‘뜨거웠던 그 시절’로 돌아가, 잠시 그리움에 젖을 수 있는 ‘타임머신 같은 곡’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이큐는 인텔리전트(Intelligent)와 여왕을 뜻하는 퀸(Queen)의 이니셜을 합쳐서 만든 예명으로 지난 2015년 '짱이야'로 데뷔, '늑대', '미스트롯', '바람에게 묻다', '봄, 바람 그리고 시', '선데이 레시피', 'Because of You'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발매했고 히트곡 '늑대'는 850만 뷰를 넘기는 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아이큐는 앨범 발매 전인 오는 8일 오후 6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눈꽃’ 발매 콘서트를 개최, 풀 세션 라이브로 연주자들과 함께 생생한 라이브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 = 티제이알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