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 코스믹보이 신곡 'Alone' 피처링 참여…오늘 발매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다운(Dvwn)이 프로듀서 코스믹보이(Cosmic Boy)의 신곡에 목소리를 더했다.

다운은 21일 오후 6시 발매되는 코스믹보이의 디지털 싱글 'Alone (feat. 쏠(SOLE), 다운(Dvwn))'의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Alone'은 코스믹보이가 지난 2019년 봄 발표한 'Can I Love?'의 후속작이다. 'Can I Love ?'의 구성을 가져가면서도 코스믹보이 특유의 프로듀싱이 더해져 쓸쓸한 겨울 감성을 자극한다. 옛사랑을 추억하는 듯한 다운의 담담하면서도 애절한 목소리가 특징으로, 쏠과 함께 부른 후렴구는 마치 한 권의 사랑 소설을 읽는 듯한 느낌을 준다.

다운은 데뷔 후 발표한 모든 곡의 작곡에 참여하며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인정받았다. 새벽녘의 고요하면서도 섬세한 감성을 담은 '새벽 제세동' 시리즈에 이어 지난 4월 두 번째 미니앨범 'it's not your fault'를 발표, 과거의 자신을 마주하는 과정에서 느낀 다양한 감정들을 노래로 풀어내며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

다운은 또한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OST '괜찮아' '유미의 세포들' OST 'I'm in Paris' 등에 가창자로 참여하는 등 짙은 새벽을 닮은 자신만의 깊은 감성과 음색으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한편 다운은 오는 31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2 Weverse Con [New Era]'에 출연해 고품격 감성 무대를 선보인다.

[사진 = EMA 제공]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