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MVP→신인상→대상, 강백호 "팀 내 MVP? 강백호 한 표!"

[마이데일리 = 박승환 기자] 2021년 프로야구를 빛낸 '최고의 별'로 선정된 강백호(KT 위즈)가 차기 시즌의 목표를 밝혔다. 올 시즌 팀 내 MVP로는 '자신'을 꼽기도 했다.

강백호는 8일 서울 중구 소공동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1 조야제약 프로야구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강백호는 상금 1000만원과 함께 트로피를 품었다.

강백호는 올 시즌 142경기에 출전해 16홈런 102타점 타율 0.347 OPS 0.971을 기록했다. 전반기 물오른 타격감을 후반기에도 이어가지는 못하면서 개인 타이틀 획득에는 실패했지만, 팀 창단 첫 통합 우승에 크게 기여했다.

▲ 다음은 강백호의 일문일답

- 조아제약 시상식 대상을 받은 소감은

"2017년 이 시상식에서 아마 MVP를 받았다. 이듬해 신인상도 받았다. 대상까지 주셔서 감사하다. 스스로를 자랑스러워할 수 있을 것 같다. '대상 출신'이라는 자부심을 갖겠다. 더 발전하고 멋있는 모습을 팬분들께 보여드리겠다."

- 올 시즌을 돌아본다면

"팀이 통합 우승을 차지했다. 야구를 하면서 가장 기쁜 한 해였다. 동료들에게 감사하다. 한 번도 1군 엔트리에서 빠지지 않고 풀타임을 소화한 것도 의미가 있다. 내가 어떤 퍼포먼스를 할 수 있는지 궁금했다. 다음 목표 설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 한국시리즈에서는 수비도 돋보였다. 자신감이 생겼나.

"결과가 좋았을 뿐이다. 의미를 부여하지는 않는다. 아직 부족하다. 하지만 이제 (1루수로) 두 번째 시즌을 치렀다. 처음 겪는 상황이 많아 매 경기 배웠다. 같은 실수를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 2022시즌 30홈런을 목표로 내세웠다

"내가 받게 될 기대치가 있다. 그중 한 가지가 더 많은 홈런이다. 부응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 원래 목표로 하는 기록은 구체적으로 말하지 않는 편이다. 그래도 목표를 세우면 (그 목표에) 다가서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 가장 중요한 것은 팀에 더 도움이 되는 타격을 하는 것이다."

- 강백호가 생각하는 '팀 KT'는

"어떤 상황이 닥쳤을 때, 팀원 모두 같은 생각과 마음을 갖고 있다는 느낌을 자주 받았다. 같이 좋아하고, 같이 긴장하더라. 야구는 팀 스포츠이자 개인 스포츠다. 실력, 나이, 연봉, 성격이 선수마다 제각각이라 모든 순간 하나로 뭉치기 어렵다. 분명한 건 올해 KT는 '이런 게 원팀이구나'하는 생각이 들 만큼 팀워크가 좋았다."

- '언성 히어로'를 꼽는다면

"너무 많다. 그래도 불펜을 꼽고 싶다. 선발 투수들이 주목을 많이 받고 있지만, 우리 팀 불펜 투수들도 정말 잘해준 것 같다."

- 팀 내 기량발전상을 꼽는다면

"투수 고영표 형에게 한 표를 던지겠다. 개막 전에는 우리 팀이 저평가 받았지만, 나는 고영표 형이 (군 복무를 마치고) 돌아왔기 때문에 2020시즌보다 더 잘할 것 같다고 예감했다."

- 팀 내 MVP는

"강백호에게 한 표를 던지겠다.(웃음)"

- 다음 목표는

"매년 개막을 앞두고 '작년보다 더 잘하자'고 다짐한다. 내 경쟁자는 나 자신이다. 이전의 나를 넘는 것만 생각하고 있다."

[KT 위즈 강백호. 사진 = 마이데일리 DB]

박승환 기자 absolut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