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원 "사춘기 잘 지나가, 가장 큰 역할해준 사람은 붐"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가수 정동원이 방송인 붐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23일 방송된 SBS 파워FM, SBS 러브FM ‘붐붐파워’에 정동원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정동원은 지난 5월 발매한 ‘내 마음 속 최고’에 맞춰 춤추는 모습으로 활기차게 등장했다.

정동원은 ‘단독 콘서트 축하한다’는 청취자의 메시지에 “블루스퀘어에서 정규 앨범 나온 기념으로, 저 동원이의 동, 이야기의 화로 ‘동화 콘서트’이다. 이야기로 풀어내는 콘서트를 이번에 준비하고 있다”면서 “노래도 많이 들어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정동원은 형과 삼촌을 나누는 자신만의 기준에 대해 이야기하며 장민호는 ‘삼촌’, 전현무는 ‘아저씨’라고 불렀음을 밝혔다. 이어 정동원은 호칭을 정할 때 가장 중요한 점으로 “첫인상”을 꼽아 붐의 폭소를 자아냈다.

올해 열다섯, 중2가 된 정동원은 사춘기를 잘 보낸 것 같냐는 질문에 “제 생각에는 잘 지나간 것 같다”고 말했다. 붐이 “가장 큰 역할을 해준 사람은 누구냐”고 묻자, 망설임 없이 “붐”이라고 답하며 센스 있는 입담을 드러냈다.

지난 17일 첫 정규 앨범 ‘그리움,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발매한 정동원은 ‘앨범의 전체적인 색깔’을 묻는 질문에 “제가 생각하기에는 핑크 같다. 연핑크 정도. 소년스러운 감성의 노래가 많이 들어가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정동원은 “녹음할 때 많은 곡들을 녹음해야 돼서, 1년 넘게 준비했다. ‘사랑의 콜센타’ 할 때부터 했다. 첫 곡이랑 마지막 곡의 목소리가 다르다. 변성기가 온 상태에서 앨범 준비를 해서 저의 성장 과정이 다 담겨 있는 앨범”이라고 새 앨범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정동원은 붐과 함께 ‘파트너’로 남다른 케미를 선보인 데 이어, 김준수의 성대모사로 동방신기의 ‘Hug’를 부르며 유쾌한 매력을 과시했다. 이날 정동원은 신곡 ‘잘가요 내사랑’을 라이브로 열창하며 청취자들에게 귀 호강을 선사했다.

[사진 = SBS 파워FM, SBS 러브FM ‘붐붐파워’ 보이는 라디오 방송화면 캡처]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