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하선 "무진성 덕분에 ♥류수영과 연애·결혼하게돼" ('씨네타운')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박하선이 배우 무진성과 얽힌 남다른 인연을 전했다.

23일 오전 방송된 SBS 파워FM 라디오 '박하선의 씨네타운'에는 조은지와 무진성이 출연해 영화 '장르만 로맨스'를 이야기했다.

'장르만 로맨스'는 7년째 슬럼프를 겪고 있는 베스트셀러 작가 현이 전처, 친구인 출판사 대표, 제자, 아들 등 주변 인물과의 꼬인 관계 속에서 좌충우돌하는 일상을 그린다. 단편 '2만 원 효과', '2박 3일'을 선보인 조은지의 장편 데뷔작인 동시에 신예 무진성의 첫 번째 영화다.

무진성은 대학 선배인 DJ 박하선을 언급하고 "제게 '캔디'는 밥 잘 사주는 예쁜 선배보다는 다가가기 어려운 아우라가 있는 선배였다"라며 "아름다운 아우라 때문에 멀리서만 지켜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본명 '여의주'에서 예명 '무진성'으로 활동하고 있는 무진성은 "무진성은 예명이다. 지인이 권유해서 이름을 바꾸게 됐다. 무진성은 '어디에도 없는 진짜 별'이란 뜻이다. 슬럼프에 빠졌을 때 전환점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돌이켰다.

DJ 박하선은 무진성을 향해 "드라마 '투윅스' 이후 오랜만에 만나서 반갑다"라며 "사실 무진성 덕분에 연애도 하고 결혼도 하게 됐다. 드라마 끝나고 함께 연극을 보러 가자고 한 게 남편의 연극이었다"라고 밝혔고, 무진성은 "늦었지만 다시 축하드린다"라고 웃었다.

한편 무진성과 배우 류승룡, 오나라, 김희원, 이유영, 성유빈 등이 출연하는 영화 '장르만 로맨스'는 지난 17일 개봉해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사진 = SBS 파워FM 방송 화면]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