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포드 더 빅 레드 독’ 12월 29일 개봉, “초대형 사이즈 빅 재미”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온 가족 NO.1 PICK,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높은 인지도로 클래식 아동문학계 레전드가 된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영화 ‘클리포드 더 빅 레드 독’이 12월 29일 국내 관객들을 찾아올 예정이다.

1963년 작가 ‘노먼 브리드웰’이 선보인 동화 ‘클리포드 더 빅 레드 독’은 귀여운 강아지 캐릭터와 소녀의 우정 이야기를 담아 큰 사랑을 받으며 무려 60개 시리즈가 출판되었다. 뿐만 아니라 영국, 뉴질랜드, 인도, 캐나다 등 전 세계 13개 이상 언어로 번역되어 1억 2,600만 부 이상 판매되기도 한 베스트셀러다.

이렇듯 인기 도서를 원작으로 2000년부터 방영을 시작한 TV 애니메이션은 총 3개 시리즈, 71편이 전 세계 110개국에서 방영되었고, 국내에서도 EBS가 수입 방영하며 사랑받은 바 있다. 또한 TV 애니메이션은 방영되는 동안 방송계 최대 시상식 에미상에 4년 연속 후보에 오르는 기록을 달성한 인기 컨텐츠로, 첫 영화화 되는 ‘클리포드 더 빅 레드 독’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거운 것.

이렇듯 지난 58년간 전 세계 패밀리들의 사랑을 받아온 클래식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영화 ‘클리포드 더 빅 레드 독’이 오는 12월 29일 국내 개봉을 확정 지었다. 이번 작품의 연출에는 ‘앨빈과 슈퍼밴드: 악동 어드벤처’의 감독 월트 베커가, 각본에는 ‘개구쟁이 스머프1, 2’를 함께 작업한 제이 쉐릭과 론 데이빗이 맡았으며,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아이언맨 2’‘닥터 스트레인지’ 등 마블 시리즈에 참여한 제작진들까지 캐릭터의 매력을 잘 담아내는 베테랑 스탭들이 명작의 실사화를 성공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빛나는 협업을 펼쳐 더욱 기대를 모은다.

한편, 지난 10월10일(수) 북미 개봉 이후 수많은 극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스윗하고 매력적이다!”(The Hollywood Reporter), “너무 너무 귀엽다!” (Variety), “초대형 사이즈 빅 재미!”(Splash Report), “클리포드와 사랑에 빠질 수밖에 없다!”(Collider), “온 가족이 100% 만족할 이야기!”(KRIV-TV), “아이들이 무조건 좋아할 이야기!”(Univision.com), “러블리하고 신나는 액션으로 꽉 채웠다!’(America Teve) 등의 호평이 쏟아져 국내 흥행에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사랑받을수록 커지는 빨~간 강아지 ‘클리포드’와 12살 소녀 ‘에밀리’가 운명처럼 만나면서 펼쳐지는 마법 같은 어드벤처를 담은 ‘클리포드 더 빅 레드 독’이 개봉 소식과 함께 티저 포스터 & 예고편을 공개했다.

먼저, 티저 포스터에는 이번 작품의 주인공 ‘에밀리’와 그의 삼촌 ‘케이시’, 그리고 그들을 바라보고 있는 세상에서 가장 크고 빨간 강아지 ‘클리포드’의 모습이 담겨 시선을 끈다. 맨해튼 속 고층빌딩과 브루클린 브릿지를 배경으로 “올 겨울, 자이언트 댕댕이의 모험이 펼쳐진다!”라는 카피가 어우러진 포스터는 활력으로 가득한 도시 뉴욕에서 펼쳐질 ‘에밀리’와 ‘클리포드’의 어드벤처에 기대감을 높인다. 여기에 티저 예고편은 월드클래스 팝스타 BTS의 ‘Dynamite’에 맞춰 ‘에밀리’와 ‘클리포드’의 활약이 담겨 눈길을 끈다. 포스터에서 볼 수 없던 미니 ‘클리포드’가 귀여움을 선사하는 동시, 하루아침에 커져 버린 클리포드의 모습이 앞으로 펼쳐질 마법 같은 일들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전 세계인을 매료시킨 뮤지션 BTS의 ‘Dynamite’가 티저 예고편 OST로 사용되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클리포드 더 빅 레드 독’은 온 가족이 사랑하는 클래식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자이언트 댕댕이의 마법 같은 어드벤처를 담아 오는 12월 29일 국내 개봉한다.

[사진 = 롯데엔터테인먼트]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