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소희 "'마이 네임' 통해 최대치 쾌락 느껴…전세계 공개? 마음 붕 떠" [MD인터뷰①]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배우 한소희가 '마이 네임' 출연 소회를 밝혔다.

한소희는 20일 오전 화상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앞서 15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마이 네임'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으며, 이와 관련 이야기꽃을 피웠다.

'마이 네임'은 아버지를 죽인 범인을 찾기 위해 조직에 들어간 지우(한소희/오혜진 역)가 새로운 이름으로 경찰에 잠입한 후 마주하는 냉혹한 진실과 복수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이달 열린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BIFF)의 '온 스크린' 섹션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개와 늑대의 시간'(2007), 넷플릭스 '인간수업'(2020)의 김진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한소희는 '마이 네임'으로 첫 액션 연기에 도전, 어디서도 본 적 없는 파격 변신을 시도하며 화제를 더한 바. 드라마 '부부의 세계' '알고있지만,'으로 대중의 마음을 훔쳤던 그가 역대급 이미지 변화로 놀라움을 안겼다.

한소희가 맡은 지우는 복수를 위해 조직에 들어가게 된 인물로, 짐승의 세계와도 같은 곳에서 살아남기 위해 끊임없이 자신을 갈고닦는다. 무진(박희순)의 제안으로 지우라는 이름을 버린 채 오혜진이 되어 경찰에 잠입, 아빠의 죽음에 얽힌 비밀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언더커버 역할을 수행하는 지우는 매 순간 냉혹한 진실을 마주하게 되는데 한소희는 강렬한 액션 열연은 물론, 지우의 요동치는 감정을 세밀하게 표현해냈다. 캐릭터를 위해 몸무게 10kg 증량까지 하는 남다른 열정을 쏟기도 했다.

이날 한소희는 "'마이 네임' 촬영이 끝난 지 1년이 넘었는데, 드디어 공개가 되니 마치 지금 촬영하는 것처럼 마음이 붕 떠서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다. 그때 고생했던 기억들이 하나둘씩 생각이 나면서 기쁘기도 하고 긴장된 마음으로 시간들을 보내고 있다"라고 감격스러운 마음을 표했다.

'마이 네임' 출연을 결심한 이유에 대해선 "사실 제가 운동에 '운' 자도 모르는 사람이었다. 하지만 '마이 네임'은 액션 장르에 국한한 게 아니라 제가 늘 하고 싶다고 생각했던 여성 혼자 주체적으로 이끌어가는 서사와 결합된 대본이라 끌렸다. 또 누아르물이 좋아하는 장르 중에 하나이기도 했다"라고 밝혔다.

특히 한소희는 "'마이 네임'을 통해 제가 그간 연기하면서 느낀 감정 중 최대치의 쾌락을 느꼈던 거 같다. 이를 악물고 도전했다기보다 즐기면서 임했다. 뭔가에 한 번 푹 빠지면 물불 안 가리고 진행시키는 제 성격이 작품에 잘 반영된 거 같다"라고 강조했다.

[사진 = 넷플릭스]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