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네임' 한소희 "내가 '포스트 전지현'? 말도 안 되는 평" [MD인터뷰③]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마이 네임' 주역 한소희가 '포스트 전지현'이라는 수식어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한소희는 20일 오전 화상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앞서 15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마이 네임'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으며, 이와 관련 이야기꽃을 피웠다.

'마이 네임'은 아버지를 죽인 범인을 찾기 위해 조직에 들어간 지우(한소희/오혜진 역)가 새로운 이름으로 경찰에 잠입한 후 마주하는 냉혹한 진실과 복수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이달 열린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BIFF)의 '온 스크린' 섹션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개와 늑대의 시간'(2007), 넷플릭스 '인간수업'(2020)의 김진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한소희는 '마이 네임'으로 첫 액션 연기에 도전,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역대급 변신을 시도하며 화제를 더한 바. 그는 극 중 아빠의 죽음에 얽힌 비밀을 찾기 위해 경찰에 잠입, 언더커버 역할을 수행하는 지우 캐릭터를 맡아 열연을 펼쳤다.

이날 한소희는 전지현의 뒤를 잇는 스타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에 대해 "'포스트 전지현'은 말도 안 되는 평이다"라고 겸손하게 얘기했다.

그러면서 그는 "사실 저는 아직 제 자신이 누구인지도 모르겠다. 누군가를 따라가기보다 제 자아부터 형성되어야 하지 않나 싶어, 제 길을 걷고 있다. 어느 반열에 올랐을 때, 그제서야 선배님들의 길을 따라갈 수 있는 힘이 생기지 않을까 싶다"라고 말했다.

또한 한소희는 "장막을 걷어낸 모습으로 다가가고 싶다. 그게 연기든, 제 모습이든, 글이든, 팬들과의 소통이든 그런 것들이 쌓이고 쌓여서 보다 더 잘 하고 싶다. 내 자신한테 떳떳하게 살고 싶다"라고 당차게 전했다.

[사진 = 넷플릭스]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