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땀·뼈 녹였다"…챈슬러, 반전 매력으로 돌아온 댄슬러 [종합]

[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싱어송라이터 챈슬러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나선다.

13일 챈슬러의 두 번째 정규앨범 '챈슬러(Chancellor)'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챈슬러'는 챈슬러가 소속사 이적 후 발표하는 첫 앨범으로 눈길을 끌었다.

그는 "지금이 아마 영원히 기억될 순간 같다. 이번 앨범은 5년 동안의 제 피, 땀 그리고 뼈가 녹아있다. 모든 과정이 잊지 못할 순간이었고, 새로운 회사에 들어와 앨범과 노래들이 빛을 볼 수 있게 되어 상당히 기분이 좋다"고 소회를 밝혔다.

챈슬러는 이번 앨범 9곡 모두 작사, 작곡, 편곡, 프로듀싱을 맡았다. 검증된 프로듀싱 능력을 이번에는 싱어송라이터로서 선보이겠다는 각오다. 그는 "어느 순간부터 무게감을 내려놓고 재밌게 앨범을 만들어보자 싶었다. 타이틀곡을 작업하면서 술술 풀렸고, 이후로는 진행이 재미있었다"고 즐거웠던 준비 과정도 돌아봤다.

타이틀곡 '미드나이트(Midnight)'는 챈슬러가 처음 시도하는 댄스 팝이다. 밤이 찾아올 때마다 끓어오르는 감정을 리드미컬한 멜로디로 표현했다. 미리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는 제목에서 착안한 나이트클럽 설정이 흥미롭다. 세련된 곡 위에 유쾌한 반전의 레트로를 입혀 본편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했다. 챈슬러의 음색과 다이내믹듀오 개코의 래핑의 조화도 리스닝 포인트.

"티저가 공개된 뒤 '반전'이라는 반응이 많더라고요."

챈슬러는 웃음을 터뜨렸다. 그는 자신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해봤다며 "너무 무거운 음악만 하지 않았나 싶었다. 저는 보기보다 재미있는 사람이다. 티저 보신 분들이 반전이라고 많이들 하시던데 기분이 굉장히 좋더라"라고 '미드나이트'를 설명했다.

새 회사인 커넥트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애정도 있었다.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가수 강다니엘이 대표로 있다. 챈슬러는 "저의 비전을 함께 발전시킬 팀이 있었으면 했다. 그때 커넥트가 나타났다"라며 "새 회사가 저의 댄스 본능을 깨워주시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미드나잇' 보면 퍼포먼스가 있다. 걱정도 많았지만, 최고의 안무팀을 만났다. 회사에서 '댄슬러'라는 별명도 생겼다"고 유쾌한 일화를 덧붙였다.

한편 이번 활동을 통해 더욱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이고 싶다는 챈슬러. 그는 "제 이름을 걸고 앨범 발표하는 게 부담도 된다. 하지만 프로듀서와 아티스트 둘 다 할 수 있고, 즐기면서 한다는 게 저한테는 큰 행운이자 선물"이라고 각오를 내비쳤다.

'챈슬러'는 이날 오후 6시 발매된다.

[사진 =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오윤주 기자 sop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