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20' 장영남 "처음부터 끝까지 극 이끄는 역할은 처음, 책임감 느껴"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장영남이 'F20' 애란 역으로 분하며 중점 둔 부분을 이야기했다.

30일 오후 영화 'F20'(감독 홍은미) 기자간담회가 온라인으로 열렸다. 행사에는 배우 장영남, 김정영, 김강민과 홍은미 감독이 참석했다.

'F20'은 아들의 조현병을 숨기고 싶은 엄마 애란(장영남)의 아파트에 같은 병을 앓고 있는 아들을 둔 엄마 경화(김정영)가 이사를 오면서 벌어지는 서스펜스 스릴러다. 제목 'F20'은 조현병의 질병분류 코드로, 영화는 조현병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과 함께 현대 사회의 날카로운 단면을 담아낼 예정이다.

장영남이 아들을 지키기 위한 모성애를 지닌 엄마 애란 역을 맡았다. 김정영은 조현병을 앓고 있는 아들을 둔 또 다른 엄마 경화 역으로 나선다. 김강민은 조현병을 가진 애란의 아들 도훈 역이다. 'F20'이 첫 스크린 도전이다.

장영남은 "시나리오에서 주는 흡입력이 있었다. 애란의 감정이 극대화 돼있어서 매력적이었다. 시나리오 앞에 '누군가를 오해했을 때 언젠간 되돌아올 것'이라는 작가의 글이 굉장히 좋아서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출연 결심 이유를 알렸다.

또 "그동안 극을 이끌어가는 역할을 하지 못했는데 105신 중 102신에 나온다. 한 인물의 감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관객에게 표현해야 하는 것은 처음이라 책임감을 많이 느꼈다. 긴장도 됐다"라며 "아들을 지키려는 엄마의 사투를 담은 이야기라 감정을 한 계단 한 계단 어떻게 쌓고 표현할지 고민했다"고 짚었다.

영화 'F20'은 오는 10월 6일 개봉한다.

[사진 = KBS 한국방송 제공]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