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영 '슬의생2' 조정석, ♥전미도와 한 텐트까지…완벽한 해피엔딩 [MD리뷰]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이익준(조정석)과 채송화(전미도)의 사랑이 더욱 무르익었다.

16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 이하 '슬의생2')에서는 커플이 된 이익준과 채송화의 달콤한 모습들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날 채송화는 응급 콜을 받고 아슬아슬하게 병원에 도착했다. 99즈의 커피를 챙기던 이익준은 채송화의 커피 홀더에 '저녁쯤 수술 끝날 듯! 이따 봐'라며 달콤한 메시지를 남겼다. 깨알같이 자리한 조그마한 하트가 눈길을 끌었다.

99즈의 식사 시간, 김준완(정경호)은 주말 약속 여부를 물었다. 안정원(유연석)과 양석형(김대명)이 거절하자 김준완은 "너랑 익준이는 주말에 약속 없지"라고 물었다. 이에 채송화는 조심스레 "우리도, 데이트"라고 답했다.

채송화는 "나 익준이랑 주말에 만나서 같이 밥 먹고 산책하고 놀기로 했다"라며 수줍게 미소 지었다. 그러나 김준완은 "그래라"라며 시답지 않다는 반응을 보였다. 안정원은 "언제는 그러고 안 놀았나"라고, 양석형도 "이번 주에는 더 재미나게 놀려나 보지"라고 말했다.

심지어 김준완은 이익준을 병간호하던 채송화의 이야기를 꺼내며 "진짜 둘이 사귀는 것 같더라. 잠깐 의심했다 나도"라고 웃음을 터트렸다. 채송화가 "우리 진짜 사귄다"라고 말했지만 99즈는 쉽게 의심을 거두지 않았다.

양석형은 "내 손에 장을 지진다"라고 말했고, 안정원은 "나는 성을 간다"라고 거들었다. 김준완이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재산, 집, 차, 주식 다 줄게"라고 말하자 모두가 따라하기까지 했다. 99즈는 채송화가 녹음을 요구하자 그제야 표정을 바꿨다.

채송화는 양석형이 추민하(안은진)와의 만남을 고백하자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채송화의 응원에 뿌듯하게 웃던 양석형은 "너 오늘 당직이었나? 익준이가 당직이잖아"라고 질문했고 채송화는 "같이 저녁 먹으려고 기다리는 중"이라고 답했다.

양석형은 고개를 끄덕이다 멈칫하고는 "설마, 진짜?"라고 물었다. 채송화가 "응"이라고 짧게 긍정하자 양석형은 "너무 잘됐다. 난 너무 좋다. 왜 몰랐지? 둘이 정말 서로 좋잖아. 상상도 못 했다. 너무 잘됐다. 잘했어 채송화"라며 기뻐했다. 이에 채송화가 "아직 서로 어색해서 얼굴도 잘 못 본다"라고 말하자 양석형은 "진짜 맞구나"라며 웃음을 터트렸다.

이익준은 채송화와 함께 저녁을 먹던 중 "송화야, 우리도 남들이 하는 거 한번 해볼래?"라더니 초밥을 먹여주는 시늉을 했다. 이익준이 눈을 꼭 감고 입을 벌리자 채송화는 웃음을 터트렸다. 채송화는 "내가 해보겠다"라며 용기를 냈지만 두 눈을 질끈 감고 초밥을 건넸다. 결국 두 사람은 주말에 올라오는 이익순(곽선영)의 이야기를 나누며 각자 식사를 즐겼다.

이후 채송화와 이익준은 단 둘이 캠핑을 떠났다. 타오르는 모닥불 앞 두 사람은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눴다. 그러던 중 이익준은 "너 졸리지?"라며 채송화의 상태를 체크했다. 이에 채송화는 "굿나잇"이라며 텐트 안으로 들어갔다. 이익준은 홀로 밖에서 맥주를 마시는 듯했지만, 이내 채송화의 텐트로 들어가 함께했다.

넉달 후, 채송화가 율제병원에서 노을지는 하늘을 바라볼 때 이익준, 안정원, 김준완, 양석형이 다가왔다. 이익준은 자연스레 채송화의 옆자리를 차지했다. 채송화가 "어렸을 때는 해 뜨는 걸 보는게 좋았는데 이제는 해 지는 이 시간이 너무 좋다"라고 말하자 이익준은 "왜 그런지 알아? 퇴근 시간이잖아. 집에 갈 수 있으니까 그래서 좋은거야"라며 맞받아쳤다.

[사진 =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방송 캡처]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