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태양' PD "남궁민과 호흡해보니 왜 '믿보배'인지 알게 돼"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검은태양' 김성용 PD가 배우 남궁민을 향해 강한 신뢰를 드러냈다.

16일 오후 MBC 새 금토드라마 '검은태양'(극본 박석호 연출 김성용) 제작발표회가 온라인 생중계됐다. 행사에는 배우 남궁민, 박하선, 김지은과 김성용 PD가 참석했다.

'검은태양'은 일 년 전 실종됐던 국정원 최고의 현장 요원이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내부 배신자를 찾아내기 위해 조직으로 복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박석호 작가의 2018년 MBC 드라마 극본 공모전 수상작으로, '옥중화', '내 사랑 치유기'를 연출한 김 PD가 메가폰을 잡았다.

'검은태양'은 올해 창사 60주년을 맞은 MBC가 선보이는 금토드라마 첫 주자로 일찍이 주목받았다. 김 PD는 "대본을 보고 부담감이 책임감으로 바뀌었다. 세 배우도 마찬가지지만 제작진, 스태프 여러분이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마음과 머리를 한 데 모았다. 집단 지성의 힘도 발현됐고 협업의 가치를 느끼며 부담감이 상쇄됐다"라며 "재밌는 드라마를 선사하겠다는 마음뿐"이라고 힘줘 말했다.

남궁민, 박하선, 김지은을 캐스팅한 이유는 무엇일까. 김 PD는 "남궁민은 믿고 보는 배우다. 대본을 받아들고 표현이 뛰어나고 해석이 훌륭한 남궁민이 떠올랐다. 한편으론 대본 평가도 받고 싶었다. 제안을 응해준다면 잘 될 가능성이 높을 거로 예상했다. 다행히 재밌게 보고 응해주셨다. 작업을 하다보니 왜 '믿보배'인지 알겠더라. 대본을 보는 눈도 뛰어나지만, 흡입력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박하선은 한 사진을 봤는데 수연과 싱크로율이 높았다. 박하선도 캐릭터에 애착이 강했고 교감이 됐다"라며 "김지은은 오디션을 통해 확정했다. 여러 가지 얼굴이 공존하는 배우였다. 캐스팅을 안 할 이유가 없었다"라고 덧붙였다.

남궁민, 박하선, 김지은을 비롯해 배우 김병기, 이경영, 장영남, 유오성 등이 출연하는 MBC 새 금토드라마 '검은태양'은 17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사진 = MBC 공식 홈페이지]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