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호, 허이재 '성관계 요구+폭언' 男배우 폭로에 "실명 밝혀야" [종합]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허이재가 과거 유부남 배우 A씨로부터 성관계를 제안받고 폭언을 들었다고 폭로한 가운데, 연예부 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가 허이재에게 A씨의 실명을 밝히라고 요구했다.

지난 13일 이진호는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의 "허이재 은퇴시킨 유부남 배우? 취재해봤더니"라는 제목의 방송에서 "폭로 이후 '유부남 배우가 누구냐'에 큰 관심이 쏠렸다. 몇몇으로 추려졌지만 결국 둘밖에 알 수 없다. 허이재가 직접 밝히지 않는 이상 확인하기 어렵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진호는 A씨 측에서 공식입장을 내지 않고 있는 데 대해 "기자가 연락을 취하면 절대 아니라고 비공식적으로 부인하고 있다. 공식입장을 안 밝히는 데는 이유가 있다. 허이재 측에서 실명을 밝히지 않았는데 아니라고 하면 낙인이 찍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허이재가 방송을 통해 밝힌 만큼 책임을 져야 한다. 명확히 피해 사례를 밝혔고 해당 인물을 추정할 수 있는 수많은 단서를 줬다. 당사자가 누군지 직접 밝히지 않을 이유가 전혀 없다. 사실에 대해 책임을 지고 직접 나서야 대중이 도울 수 있다. 직접 밝혀놓고 '마녀사냥하지 마라'는 것은 무책임한 태도다"라고 전했다.

이진호는 또한 "유튜브 홍보 때문이었다면 잘못된 선택을 한 것이다. 공익적 목적으로 폭로를 했다면 지금이라도 실명을 밝혀야 한다. 그래야 엉뚱한 사람이 피해를 보지 않는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앞서 허이재는 지난 10일 유튜브 채널 '웨이랜드'를 통해 "내가 은퇴한 결정적인 계기는 현재 결혼해서 잘 살고 있는 유부남 배우 때문"이라며 과거 드라마 상대역이었던 A씨가 촬영 중 잠자리를 요구하고 폭언을 했다고 해 충격을 안겼다.

이후 다수 네티즌이 허이재와 호흡한 유부남 배우를 언급하며 A씨를 추측하고 나서는 등 파장이 커지자, 허이재는 "누군가를 저격해서 공격하기 위한 제작 의도가 아니기 때문에 마녀사냥은 자제해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호소했다.

한편 허이재는 2003년 KBS 2TV 드라마 '반올림'으로 데뷔해 드라마 '궁S', '싱글파파는 열애중', '당신은 선물', 영화 '해바라기', '하늘을 걷는 소년', '걸프렌즈' 등에 출연했다. 지난해 11월에는 케이블채널 SBS플러스 '강호동의 밥심'에 나와 근황을 알리기도 했다.

[사진 =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 유튜브 채널 '웨이랜드' 영상 캡처-마이데일리 사진DB]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