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가세연' 김용호→강용석·김세의 모두 체포…"강제로 자택 문 열고 검거" [종합]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경찰이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 출연진 유튜버 김용호, 강용석 변호사, 김세의 전 MBC 기자를 모두 체포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7일 '가세연' 세 출연진에 대한 체포영장을 집행하기 위해 이들의 자택을 찾았다.

김용호는 이날 오전 자택에서 나와 차에 탑승하려다 경찰에 붙잡혔다. 하지만 강용석 변호사와 김세의 전 MBC 기자는 체포에 불응했고, 결국 경찰이 각각 이날 오후 7시 59분, 7시 46분에 자택 문을 강제 개방하여 체포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강남경찰서에 피의자 강용석, 김세희, 김용호에 대해 사이버 명예훼손과 모욕 사건 등이 10여 건 접수됐다"라며 "피의자들에게 10여 차례 출석을 요구했음에도 불응해 체포 영장을 발부받아 집행했다"라고 설명했다.

'가세연' 측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 모 씨와 이인영 통일부장관 이 모 씨 등에 대한 명예훼손 사건 때문인 것으로 추측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너무나 편파적으로 이 사건의 수사가 진행되고 있어 견딜 수가 없다"라고 주장했다.

[사진 =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영상 캡처]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