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연 "카라 재결합? 기대하셔도 좋다" [MD인터뷰②]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연기자 한승연이 카라 멤버들과 변함없는 팀워크를 자랑했다.

한승연은 2일 오전 화상 온라인 인터뷰를 진행했다. 오는 9일 첫 스크린 주연작 '쇼미더고스트' 개봉을 앞두고 이야기꽃을 피웠다.

'쇼미더고스트'는 집에 귀신이 들린 것을 알게 된 20년 절친 예지(한승연)와 호두(김현목)가 귀신보다 무서운 서울 물가에 맞서 귀신 퇴치에 나서는 내 집 사수 셀프 퇴마 코미디물이다.

극 중 한승연은 예지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예지는 완벽한 스펙을 자랑하지만 자취방 보증금마저 주식으로 날려버린 만년 취준생(취업 준비생)이다.

특히 한승연은 스크린 주연 데뷔작인 '쇼미더고스트'로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코리안 판타스틱 장편 부문 배우상 심사위원 특별언급을 받는 쾌거를 맛봤다.

한승연은 지난 2007년 카라로 데뷔, 2016년 팀이 해체되며 연기자로 전향했다. 드라마 '청춘시대' 시리즈, '열두밤' 등에서 안정적이고 섬세한 열연으로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지난해 YG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 YGX와 전속계약을 체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날 한승연은 카라 재결합 가능성을 묻는 말에 "저희끼리도 얘기하고 있다. 전 소속사인 DSP를 떠나는 순간부터 계속 해왔었다. 성사되진 않았지만 감사하게도 제안도 종종 있었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멤버들과 팬미팅이나 공연이나 다양하게 생각하고 있는데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다. 아직 여의치 않은 부분들이 있지만, 이제 데뷔 15년 차를 찍는데 뭔가 해봐야 하지 않을까 다들 의욕적으로 이야기는 하고 있다. 카라가 뭉치는 모습을 기대하셔도 좋지 않을까 싶다"라고 전했다.

또한 한승연은 "지금은 거리 두기로 만날 수 없지만, 4단계 되기 이전에는 멤버들과 종종 만나서 밥도 먹고 그랬다. 자주 만나서 대화도 하고 저희는 잘 지내고 있다"라며 "최근엔 박규리의 뮤지컬을 보러 갔었다. '쇼미더고스트' 시사회에 멤버가 오기도 했다"라고 끈끈한 우애를 엿보게 했다.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