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 꽉 찬 존재감의 막강 배우 군단 스틸→스페셜 뮤직비디오 공개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넷플릭스가 'D.P.'에서 탈영병을 쫓아 사회로 나간 준호와 호열이 마주하게 되는 이들의 스틸과 스페셜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 후 폭발적인 반응을 모으고 있는 'D.P.'가 저마다의 사연으로 매 에피소드를 풍성하게 채운 명품 배우들의 캐릭터 스틸과 독보적인 감성의 스페셜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D.P.'는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D.P.) 준호와 호열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들을 쫓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현실을 마주하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공개된 스틸은 각자의 사연으로 군대 밖으로 도망친 이들을 완벽하게 표현해 다양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배우들의 찰나를 포착했다. 영화 '말모이', '차이나타운', 드라마 '호텔 델루나', '아르곤' 등에서 특색 있는 연기를 선보여온 조현철은 안준호의 내무반 맞선임 조석봉 일병을 연기했다. 일상처럼 존재하던 폭력의 고리를 끊으려 노력하며 갓 입대한 준호의 마음까지 보듬어주던 조석봉, 하지만 참고 노력해도 빛이 보이지 않는 군 생활에 점차 지쳐가며 시청자들에게 짠한 마음을 불러일으킨다.

안준호와 조석봉의 내무반 선임이자 서열 놀이에 심취한 병장 황장수는 넷플릭스 시리즈 '좋아하면 울리는'과 드라마 '열여덟의 순간'에서 이름을 알린 라이징 스타 신승호가 맡았다. 폭언과 폭행을 일삼는 황장수로 완벽히 몰입한 그는 무서운 존재감으로 극에 긴장감을 불어넣었다.

D.P.로 활동하는 준호와 호열이 쫓는 탈영병으로 분한 김동영과 이준영의 모습도 눈길을 끈다. 넷플릭스 영화 '제8일의 밤', 영화 '열두 번째 용의자', '위대한 소원', 드라마 '달이 뜨는 강', '런 온' 등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쳐온 김동영은 비록 군대에서 도망쳤지만 절절한 감정을 쏟아내며 많은 이들에게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드라마 '이미테이션', '제발 그 남자 만나지 마요', '굿캐스팅' 등 다채로운 캐릭터 소화력을 가진 이준영은 자신을 좇는 준호에 맞서는 거침없는 액션 연기를 훌륭히 소화해내며 눈도장을 찍었다.

영화 '7년의 밤', '차이나타운', 드라마 '사생활', '질투의 화신', '응답하라 1988' 등 자신만의 연기 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고경표는 구청장인 아버지의 힘으로 D.P.에 배정된 박성우로 특별출연했다. 안준호의 첫 활동을 함께한 그는 탈영병을 무사히 데려오지 못해 절망한 안준호와는 달리 뻔뻔한 태도로 일관하며 극 초반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했다.

한준희 감독과 김보통 작가가 원작을 재배치하며 만들어낸 "어디선가 한 번쯤 볼 법한 평범하고 보편적인 캐릭터"들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서열화된 군대 체계에서 벌어질 수 있는 다양한 관계와 이야기로 묵직한 충격과 울림을 전하며 작품의 상승세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스페셜 뮤직비디오는 작품의 OST인 'Chaser'의 강렬한 사운드는 물론 탈영병을 추격하는 D.P.의 치열한 모습을 포착해 심장 박동을 고조시킨다. 저마다의 사연으로 철창을 넘어선 탈영병들의 위태로운 모습과 그들을 무사히 데려가기 위해 사력을 다하는 안준호와 한호열의 치열한 활약상이 시선을 압도한다. 여기에 "벼랑 끝까지 널 몰아세우고, 구원하듯 손 내밀어. 달아나 봐 좀 더 멀리, 그래도 안 놓쳐"라는 가사에 더해진 크리즈(Kriz)와 모노베이티드(Monovated)의 파워풀한 목소리가 탈영병을 놓치지 않겠다는 D.P.의 마음을 대변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군무 이탈 체포조 D.P.와 그들이 마주한 탈영병들의 이야기를 섬세하게 담아내며 공개와 동시에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넷플릭스 시리즈 'D.P.'는 지금 바로 넷플릭스에서 감상할 수 있다.

[사진 = 넷플릭스 제공]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