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성 "엑소 도경수, 전역 후 자유로워져…이광수도 많은 사랑 받았으면" [MD인터뷰④]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영화 '모가디슈' 주역 조인성(39)이 절친한 두 동생 엑소 도경수(디오), 이광수를 응원했다.

조인성은 27일 오전 화상 온라인 인터뷰를 진행했다. 내일(28일) 신작 '모가디슈'(감독 류승완) 개봉을 앞두고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풀어냈다.

'모가디슈'는 실화를 바탕으로,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 내전으로 인해 고립된 사람들의 생사를 건 탈출을 그린 영화. 코로나19 이전 모로코에서 100% 로케이션을 진행, 이국적인 풍광을 담아냈다.

조인성은 이번 작품으로 2018년 '안시성' 이후 3년 만에 스크린에 컴백했다. '더 킹'(2017), '안시성' 등 출연하는 작품마다 흥행을 보증하며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그가 '모가디슈'에선 류승완 감독, 김윤석과 첫 작업으로 극에 신선한 숨결을 불어넣는다. 극 중 주 소말리아 한국 대사관의 강대진 참사관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이날 조인성은 같은 시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도경수, 이광수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도경수는 이미 잘하고 있고 제가 딱히 얘기할 것도 없다. 군대 잘 다녀왔고 앨범도 내고 더 자유로워진 거 같다. 음악도, 연기 활동도 잘 하고 있는데 앞으로가 훨씬 더 기대가 된다"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조인성은 "'싱크홀'도 여름 시즌 개봉을 앞두고 있는데, 잘 됐으면 좋겠다. 이광수도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 한국영화가 다 잘 돼야 한다"라고 응원을 보냈다.

[사진 = 아이오케이컴퍼니]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