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가디슈' 조인성 "김윤석 '감독님' 연출작 출연? 당연히 어떤 역할이든 OK" [MD인터뷰②]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배우 조인성(39)이 영화 '모가디슈'로 선배 김윤석과 첫 연기 호흡을 맞춘 소감을 밝혔다.

조인성은 27일 오전 화상 온라인 인터뷰를 진행했다. 내일(28일) 신작 '모가디슈'(감독 류승완) 개봉을 앞두고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풀어냈다.

'모가디슈'는 실화를 바탕으로,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 내전으로 인해 고립된 사람들의 생사를 건 탈출을 그린 영화. 코로나19 이전 모로코에서 100% 로케이션을 진행, 이국적인 풍광을 담아냈다.

조인성은 이번 작품으로 2018년 '안시성' 이후 3년 만에 스크린에 컴백했다. '더 킹'(2017), '안시성' 등 출연하는 작품마다 흥행을 보증하며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그가 '모가디슈'에선 류승완 감독, 김윤석과 첫 작업으로 극에 신선한 숨결을 불어넣는다.

조인성은 극 중 강대진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주 소말리아 한국 대사관의 강대진 참사관은 안기부 출신으로 대사관 직원들을 감시 및 관리하는 캐릭터. 대사관 직원들을 견제하면서도, 협조해야 할 때를 아는 눈치 빠른 인물이다.

이날 조인성은 "김윤석 선배님과 같이 작품하길 원하는 배우들은 너무너무 많을 거다. 선배님과 작업하고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돼서 다행이고 감사한 마음이었다"라며 "선배님은 시나리오의 빈 곳까지 채우는 배우다. 현장에서 그런 모습에 다시 한번 깜짝 놀랐다. 제가 보는 시점보다 훨씬 더 넓게 영화를 아우르는 모습에 몇 번을 감탄했다. '나도 저럴 수 있을까?' 부럽고 대단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던 현장이었다. 그저 감동이었고 영광이었다. 또 한번 이런 기회가 왔으면 좋겠다"라고 존경심을 표했다.

이어 "선배님이 잘 이끌어주신 덕분에 모든 후배가 빛이 났다고 본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조인성은 "김윤석이 감독으로서 연출작에 캐스팅을 제안한다면 출연 의사가 있느냐"라는 질문에 "안 할 이유가 있겠나. 당연히 어떤 역할이든 기회가 된다면 김윤석 감독님으로서도 만나 뵙길 원한다"라고 주저 없이 답했다.

[사진 = 아이오케이컴퍼니]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