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스포츠국장 "도쿄 현지 스튜디오 운영…방역 만전 기할 것" ('KBS 도쿄올림픽 방송단')

[마이데일리 = 정지현 기자] 정재용 스포츠국장이 도쿄올림픽 중계를 앞둔 각오를 전했다.

7일 오전 2020 도쿄올림픽 KBS 방송단 기자간담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돼 정재용 스포츠국장, 아나운서 이광용, 남현종, 박지원, 해설위원 박찬호, 조원희, 여홍철, 기보배가 참석했다.

이날 KBS 올림픽 방송단장을 맡은 정재용 국장은 "선수들의 생생한 현장을 국민들께 전달함과 동시에 제작진의 안전도 지켜내야 한다. 개막까지 20일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불확실함이 존재하고 있다. 하지만 한 가지 목표는 분명하다. 최고의 올림픽 방송을 국민들께 선사하는 것이다. KBS는 고민 끝에 도쿄 현지 스튜디오를 운영하기로 했다. 또 코로나19 방역 상황 속에서도 국민들의 최대 관심 경기인 축구, 야구 전 경기를 현장에서 중계방송하기로 했다. 선수들의 감동적인 도작 하나하나 숨소리까지 최대한 생생하게 국민들께 전달해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 방송단 전원은 코로나19 백신 2차까지 맞춘 상황이다. 추가로 출국 96시간 이내, 72시간 이내 2번에 걸쳐서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해 방역에 만전을 기하게 된다"며 "KBS는 감동의 순간마다 국민들과 함께하겠다. 이번 도쿄올림픽도 KBS와 함께해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2020 도쿄올림픽은 오는 23일부터 8월 8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린다.

[사진 = KBS 유튜브 채널 캡처]

정지현 기자 windfa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