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창식·한영애·김종진·빛과 소금·유영석, '새가수' 지원사격 나선다 [공식]

[마이데일리 = 정지현 기자] 오는 7월 15일 첫 방송을 앞둔 KBS 새 예능 프로그램 '우리가 사랑한 그 노래, 새가수'(이하 '새가수')에 대한민국 가요계의 산 역사인 '레전드 가수'들이 전격 출연한다.

197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의 명곡을 현세대 감성으로 새롭게 노래할 '새가수'를 발굴하는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인 '새가수'는 프로그램의 취지에 맞게' 당시 명곡들의 원곡자들이 직접 출연해 특급 시너지를 일으킬 전망이다.

1970년대 대한민국에 포크 열풍을 불러일으킨 송창식을 필두로, 신촌블루스 보컬 출신이자 '누구 없소'로 유명한 싱어송라이터 한영애, 1990년대 록밴드 전성시대를 연 봄여름가을겨울의 김종진, '샴푸의 요정'으로 전 국민의 감성을 촉촉이 적신 빛과 소금(장기호, 박성식), '푸른하늘'과 '화이트' 등을 통해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싱어송라이터 유영석이 '새가수'에 합류해 힘을 보태는 것이다.

제작진은 "1970~90년대 가요계를 휩쓴 레전드 가수들이 '새가수'의 기획 의도에 공감해주셔서 함께 하게 됐다. 방송에서 보기 어려운 레전드 가수들을 만나는 재미는 물론, 이들이 '새가수' 참가자들과 함께 만들어갈 아름다운 시너지가 신선한 감동을 선사할 것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앞서 '새가수'에는 명품 발라더 겸 진행자 성시경이 MC로 출연을 확정지었으며, 배철수, 이승철, 김현철, 정재형, 거미, 솔라, 강승윤이 심사위원으로 합류해 화려한 라인업을 형성한 바 있다. 여기에 1970년대~90년대를 대표하는 레전드 가수들까지 특별 출연해 첫 회부터 역대급 명장면을 예고하고 있다.

레전드 가수와 심사위원들이 발굴할 원석 '새가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2021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굴 '우리가 사랑한 그 노래, 새가수'는 오는 7월 15일 오후 9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사진 = 송창식, 한영애, 김종진, 빛과 소금, 유영석 소속사 제공]

정지현 기자 windfa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