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순간' 지현우 "고두심과 멜로 호흡? 소녀 때 모습 그려져 예뻤다" [MD인터뷰②]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지현우(36)가 배우 고두심(70)과 로맨스 연기를 펼친 소감을 전했다.

지현우는 21일 오전 서울 종로구 평창동의 한 카페에서 인터뷰를 진행해 영화 '빛나는 순간'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영화 '빛나는 순간'은 제주 해녀 진옥(고두심)과 그를 주인공으로 다큐멘터리를 찍는 PD 경훈(지현우)의 특별한 사랑 이야기를 담았다. '올드 랭 사인'(2007), '알이씨'(2011), '연지'(2016)에서 우리 사회 성소수자의 이야기를 담아낸 소준문 감독의 신작이다.

지현우는 진옥을 취재하기 위해 서울에서 제주로 내려온 PD 경훈 역을 맡았다. 경훈은 완강히 촬영을 거부하는 진옥의 마음을 얻기 위해 고군분투하다 진옥이 자신과 같은 상처를 가진 것을 알고 급속도로 가까워지게 된다. 지현우는 나이와 직업, 지역 차이를 뛰어넘는 경훈의 진솔한 사랑을 솜씨 좋게 그려냈다.

지현우는 33살 연상의 선배 고두심과의 멜로 호흡을 두고 "어려운 마음은 있었다"라면서도 "제주에서 촬영하며 쉬는 날에도 뵀다. 고두심 선생님이 왜 많은 사랑을 받는지 알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히려 친구보다 편하게 대해주셨다. 연기는 워낙 안정적이시니까 제가 어떻게 하든 다 받아주셨다. 알아서 하게끔 해주셨다. 스태프도 잘 챙겨주시고 좋은 선생님이셨다"라고 극찬했다.

또한 지현우는 진옥과 경훈의 로맨스에 대한 솔직한 생각도 들려줬다. 그는 "이해할 수 있다"라며 "일본에서 팬미팅을 하면 팬 연령층이 높다. 무대에 올라오면 엄청 긴장하시더라. 소녀 같았다. 나이를 떠나 보는 시각의 차이 아닐까? 모두를 다 만족시킬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엄마의 마음은 어떨지에 대해 생각해봤으면 좋겠다. 소녀같이 좋아하는 모습도 있는데 엄마라는 타이틀에 묻혀 희생하고만 사는 것은 아닐까"라며 "극장에 평가하러 올 수도 있지만 내 쉬는 시간을 사용하러 오는 거잖냐. 감성적으로 바라봐주셨으면 한다"고 바랐다.

이어 "고두심 선생님의 얼굴에서 소녀의 모습이 보였다. 몰입이 잘 됐다. 선생님의 얼굴을 보니 소녀였을 때 모습이 그려졌다. 예뻤다"라고 덧붙였다.

'빛나는 순간'은 오는 30일 개봉한다.

[사진 = 명필름 제공]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