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순간' 고두심 "33세 연하 지현우와 멜로 연기, 못할 것 같다 생각 안해" [MD인터뷰②]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고두심(70)이 배우 지현우(36)와 멜로 호흡을 맞춘 소감을 전했다.

고두심은 21일 오전 서울 종로구 평창동의 한 카페에서 인터뷰를 진행해 영화 '빛나는 순간'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영화 '빛나는 순간'은 제주 해녀 진옥(고두심)과 그를 주인공으로 다큐멘터리를 찍는 PD 경훈(지현우)의 특별한 사랑 이야기를 담았다. '올드 랭 사인'(2007), '알이씨'(2011), '연지'(2016)에서 우리 사회 성소수자의 이야기를 담아낸 소준문 감독의 신작이다.

고두심은 '바다에서 숨 오래 참기'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이름난 해녀 진옥 역을 맡았다. 진옥은 서울에서 내려온 다큐멘터리 PD 경훈을 만나 잊고 있었던 감정을 하나둘 마주하게 되고 교감을 나눈다.

고두심은 나이를 뛰어넘는 진옥과 경훈의 사랑을 두고 "흔치 않은 일이다. 내 생에 이 일이 오겠냐. 흔치 않지만, 세상에 있을 수는 있는 일이어서 가능했던 것 같다. 무리지만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은 없다. 30살 차이가 넘는 사랑은 있을 수는 있는 일이다. 내게 온다 해도 거부하진 않을 것 같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그러면서 "이성 간의 교감만 사랑이라고 볼 수 없다. 엄마가 바라보는 시선으로 마음의 상처를 치유할 수 있게끔 사랑을 베푼 거다. 어떻게 남녀 간의 사랑으로만 생각할 수 있겠냐. 그러니 자연스럽게 다가가지더라"라고 설명을 보탰다.

또한 고두심은 지현우를 향한 극찬을 쏟아내기도 했다. 그는 "겉으로는 야리야리해 보인다. 영화를 찍고 나서 어깨도 벌어지고 남성적인 모습이 보이더라"라며 "현장 답습을 얼마나 잘했는지 모른다. 새벽에 눈만 뜨면 현장에 가서 해녀 삼춘에게 먼저 인사를 건네고 친화력을 갖고 임하려고 굉장히 노력했다. 혼자 한라산에도 갔다 왔다더라. 겉으로만 봐서 평가할 일이 아니었다. 생각도 깊고 말 한마디 건네는 것이 진중하고 신뢰가 가는 사람으로 변하더라. 촬영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고 이야기했다.

'빛나는 순간'은 오는 30일 개봉한다.

[사진 = 명필름 제공]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