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유해행위 예방을 위한 디지털 사이니지 서비스 제공

[마이데일리 = 최창환 기자] KBO가 유해행위 예방을 위한 디지털 사이니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KBO는 16일 "클린베이스볼 플랫폼 구축의 일환으로 디지털 모니터를 활용하여 선수단에게 유해행위 예방을 위한 디지털 사이니지 서비스를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주최단체지원금으로 시행되는 이번 사업은 승부조작, 불법(스포츠) 도박, 음주운전, (성)폭력, 도핑 등 선수들이 유의해야 할 부정행위 및 품위손상행위에 대해 영상과 포스터 등으로 구성한 콘텐츠를 실시간 제공하게 된다.

KBO는 지난주까지 KBO리그 각 구장에 2대씩(잠실 4대), 퓨처스리그 각 구장에 1대씩 총 31대의 스탠드형 디지털모니터를 선수단 이동이 많은 락커룸, 식당 등에 설치했다. KBO는 이어 이번 주부터 디스플레이 화면을 통해 유해행위 방지를 위한 메시지 및 영상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KBO는 "본 서비스 제공을 통해 선수 스스로 유해 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공정한 경기 문화와 클린베이스볼을 실천하는 환경이 조성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련 콘텐츠를 업데이트하여 선수단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해행위 예방을 위한 디지털 사이니지 서비스 제공. 사진 = KBO 제공]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