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태어난 뱀뱀, 7년만에 첫 솔로 데뷔 [종합]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가수 뱀뱀이 데뷔 7년 만에 솔로 가수로 전격 데뷔했다.

뱀뱀은 15일 첫 솔로앨범 'riBBon' 발표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너무 떨린다"고 긴장과 설렘이 공존하는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그룹 갓세븐 출신인 뱀뱀은 갓세븐 앨범에서 솔로곡을 선보인 적은 있으나, 뱀뱀이란 이름으로 솔로 앨범을 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14년 데뷔해 7년 만이다.

"7년 동안 활동하면서 나만의 색깔을 더 보여줄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고백한 뱀뱀은 해외에서 솔로 활동을 했던 것과 달리 한국에서 솔로로 나서게 된 만큼 자신의 음악 색깔을 대중에 보여주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새로운 소속사 어비스컴퍼니(ABYSS)에 오게 된 후 내는 앨범이란 점도 뱀뱀에게는 각별했다. 새 소속사와 솔로 데뷔가 맞물린 뱀뱀은 앨범명 'riBBon'에 대해 "새롭게 태어난다는 의미도 있고, 새롭게 매듭을 짓는다는 의미도 담겼다"고 설명했다. 'reborn'과 'ribbon' 두 가지 마음을 담았다는 의미다.

특히 뱀뱀은 이번 솔로 앨범을 통해 대중에 자신을 좀 더 알리는 계기가 되길 희망했다. 이같은 열정이 반영되듯 여섯 곡이 실린 앨범에 뱀뱀은 인트로를 제외한 총 다섯 곡에 작사가로 참여했다. 타이틀곡 'riBBon'을 비롯해 'Air', 'Look so fine' 등에는 작곡자 명단에도 이름을 올리며 자신의 정체성을 고스란히 담았다. 그러면서도 뱀뱀은 솔로 목표로 "음악방송 1위도 해보고 싶다"는 솔직한 바람도 잊지 않았다.

[사진 = 어비스컴퍼니 제공]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