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달콤' 이계벽 감독 "정수정(크리스탈), 배우로 대성할 것" [MD인터뷰②]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새콤달콤' 이계벽(51) 감독이 가수 겸 배우 정수정(크리스탈)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계벽 감독은 11일 오후 화상 온라인 인터뷰를 진행했다. 앞서 4일 넷플릭스 영화 '새콤달콤'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을 찾아간 바 있다.

'새콤달콤'은 일본 영화 '이니시에이션 러브'(2016)를 원작으로 한다.

매번 해도 어려운 연애, 하지만 그 새콤달콤한 연애의 맛에 제대로 빠져버린 달콤한 연인 장혁(장기용)과 다은(채수빈), 그리고 새콤한 매력의 보영(정수정)까지 세 남녀가 그리는 찐 현실 로맨스. 달콤했던 연애가 점차 씁쓸하게 변하게 되는 과정과 결국 변하는 것을 알면서도 또다시 새콤함에 빠지는 연애의 여러 맛을 다룬다.

연출을 맡은 이계벽 감독은 영화 '야수와 미녀'(2005), '럭키'(2016), '힘을 내요, 미스터 리'(2019) 등으로 맛깔난 웃음을 선사해왔다.

이날 이계벽 감독은 '새콤달콤'에서 장혁의 입사 동기 보영 역할로 열연을 펼친 정수정의 배우로서 가능성을 높이 샀다. 정수정은 기존의 시크한 이미지를 벗고 색다른 얼굴을 드러내며 신선한 충격을 안겼다.

이에 대해 이계벽 감독은 "정수정이 꼬질꼬질하게 코믹 연기를 하는 것도 재밌어했다. 오히려 제가 미안해서 '이 정도 해도 될까?' 이렇게 항상 물어봤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정수정은 그 누구 못지않게 영화와 연기에 대한 진지함이 있는 배우이다. 현장에서 작품이나 연기에 대한 고민을 진지하게 나눌 수 있는 친구다. 앞으로 연기자로서 더 대성할 거라고 생각한다. 연기 열정이 강하다"라고 치켜세웠다.

또한 이계벽 감독은 "정수정뿐만 아니라 장기용, 채수빈까지 연기 순발력과 집중력은 세 배우가 다 갖고 있다. 장기용은 순간 습득하는 게 강하고 채수빈은 엄청난 기본기를 가졌다"라고 극찬했다.

[사진 = 넷플릭스]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