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이닝 또 빅이닝’ KT, 삼성전 3연패 탈출하며 2연승 [MD리뷰]

[마이데일리 = 수원 최창환 기자] KT가 타선의 폭발력을 앞세워 홈 3연전을 기분 좋게 시작했다.

KT 위즈는 11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와의 2021 신한은행 SOL KBO리그 홈경기에서 역전을 주고받는 혈투 끝에 9-6 재역전승을 따냈다.

배정대(4타수 2안타 1볼넷 1타점 2득점)가 결승타를 터뜨렸고, 강백호(5타수 3안타 3타점 1득점)도 좋은 타격감을 과시했다. 박시영은 구원투수로 나서 1이닝 2탈삼진 무실점, 승을 챙겼다.

이날 경기 전까지 공동 3위였던 KT는 2연승을 질주, 1위 삼성과의 승차를 1.5경기로 줄였다. 화요일 4연승도 이어갔다. 반면, 1위 삼성은 KT전 3연승에 제동이 걸렸다.

KT는 삼성이 경기 초반 벤 라이블리의 갑작스러운 교체를 틈타 기선을 제압했다. 1회말 갑작스럽게 마운드에 오른 김대우를 상대로 만든 무사 1, 3루 찬스서 강백호가 1타점 적시타를 터뜨리며 선취득점을 올린 것. KT는 이어 나온 문상철의 스리런홈런을 더해 격차를 4점으로 벌렸다.

2회까지 리드를 이어간 KT는 3회초에 위기를 맞았다. 윌리엄 쿠에바스가 제구 난조를 보인 KT는 1루수 강백호마저 연달아 실책을 범해 추격의 빌미를 제공했다. 4-1로 쫓긴 상황서 강한울(1타점)-이원석(2타점)에게 연속 적시타를 허용, 스코어는 4-4 동점이 됐다. 흐름을 내준 KT는 4회초 호세 피렐라에게 투런홈런까지 맞아 주도권을 넘겨줬다.

1회말 빅이닝을 만든 후 4이닝 연속 침묵, 끌려 다니던 KT는 6회말에 응집력을 발휘해 주도권을 되찾았다. 무사 1, 2루서 신본기가 1타점 적시타를 때려 추격의 기틀을 마련한 KT는 이어 나온 심우준의 희생플라이에 힘입어 승부를 원점으로 되돌렸다.

KT의 기세는 이후에도 계속됐다. 조용호가 볼넷으로 출루, 1사 1, 3루 찬스를 이어간 KT는 배정대가 1타점 2루타를 터뜨려 전세를 뒤집었다. KT는 이어 강백호가 구원 등판한 최지광을 상대로 2타점 적시타를 때려 격차를 3점으로 벌린 채 6회말을 끝냈다.

승기를 잡은 KT는 이후 삼성의 추격을 뿌리쳤다. KT는 주권이 피렐라에게 헤드샷을 던져 퇴장 당하는 변수를 맞았지만, 김민수가 무사 1루서 삼성의 후속타를 봉쇄했다. KT는 이어 안영명-김재윤도 각각 1이닝 무실점 투구를 펼쳐 주중 3연전을 기분 좋게 시작했다.

[KT 선수들. 사진 = 수원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