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혜윤 3년 연봉 4억원' 삼성생명, 우승 주역 전원과 FA 계약 완료 [오피셜]

[마이데일리 = 최창환 기자] 디펜딩 챔피언 삼성생명이 FA 자격을 취득한 핵심전력들과 재계약했다.

용인 삼성생명은 15일 "자유계약선수(FA) 배혜윤, 김단비, 박혜미, 윤예빈과 재계약했다"라고 밝혔다.

지난 시즌 주장으로서 팀을 우승으로 이끈 배혜윤은 계약기간 3년 연봉 총액 4억원(연봉 3억, 수당 1억)에 계약했다. 배혜윤은 “주변에서 관심을 가져주셔서 몸 둘 바를 몰랐다. 우승을 경험하고 나니 계약 과정에서 팀원들이 자꾸 생각나서 선뜻 다른 결정을 하기가 쉽지 않았다. 삼성생명에서 다시 한 번 우승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재계약을 하게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2020-2021시즌 삼성생명에 합류해 2차 FA 자격을 획득한 김단비는 계약기간 3년 연봉 총액 1억 5천만원(연봉 1억 3천만원, 수당 2천만원)에 계약했다. 김단비는 “이렇게 좋은 팀에서 다시 뛸 수 있게 돼 기쁘다. 신뢰를 보여준 팀에 감사하며 믿어주신 만큼 나 또한 팀에 보답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생에 첫 FA계약을 경험한 윤예빈은 계약기간 5년 연봉 총액 2억 4천만원(연봉 2억 3천만원, 수당 천만원)에 계약하며“처음부터 다른 팀은 생각하지 않았다. 팀에게 신뢰를 주고 싶어서 5년을 선택했다. 다시 한 번 영광의 자리에 설 수 있도록 팀과 함께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배혜윤. 사진 = 마이데일리DB]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