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원의 밤' 차승원, 천의 얼굴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배우 차승원이 '천의 얼굴'을 다시 또 증명했다. 넷플릭스 영화 '낙원의 밤'(감독 박훈정)을 통해서다.

지난 9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영화 속 차승원은 조직의 타깃이 된 태구(엄태구)와 삶의 끝에 서 있는 재연(전여빈)을 쫓는 마 이사 역할로 전 세계 시청자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어둠의 세계에 속해 있지만 최소한의 룰과 의리를 지키고자 하는 마 이사 역의 차승원은 모든 신에서 카리스마를 발산, 존재감을 제대로 과시한다. "마 이사 차승원의 카리스마와 연기는 최고!" "차승원 역할 무서운데 재미있다"라는 관람평이 이어지고 있다.

차승원의 대사마다 느껴지는 냉혹하고 한기 가득한 음성은 시청자들을 몰입시킨다. 시시각각 변하는 마 이사의 일그러진 표정과 눈썹 등은 다양한 각도로 연출돼 차승원의 카리스마를 온전히 느끼게 하는 동시에 극의 긴장감을 더하는 역할도 톡톡히 한다.

차승원이 전하는 예상치 못한 웃음과 재미도 놓쳐서는 안 되는 중요한 포인트. 특히 죽음과 연결될 수 있는 상황 속에서 아이러니하게 터져 나오는 위트와 유머는 차승원이기에 이질감 없이 받아들여지고, 그의 연기는 감탄까지 불러오게 한다.

이 때문에 '낙원의 밤' 속 마 이사 캐릭터를 향해 "차승원 연기가 마지막 장면까지 영화의 퀄리티를 높여 준 것 같다" "차승원은 무거운 분위기에서 어색하지 않게 빵빵 터트려준다" "억지스럽지 않게 웃기는 게 가장 힘들 것 같은데 역시 대단하다" "차승원의 안정감 덕에 영화가 산다" 등 관객의 좋은 평가가 잇따르고 있다.

앞서 '낙원의 밤'이 지난해 9월 이탈리아 베네치아 국제영화제 비경쟁 부문에 초청받았을 당시 외신도 차승원을 두고 갱스터 영화를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는 배우 알 파치노와 로버트 드 니로를 언급하며 "차승원은 영화를 풍성하게 채우는 가장 눈에 띄는 캐릭터"라고 칭찬한 바 있다.

'낙원의 밤'은 13일까지도 넷플릭스 톱10 영화 가운데 1위를 달리고 있다.

[사진 = 넷플릭스 제공]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