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들은 몰라요' 이유미 "실제 나? 긍정적인 사람" (인터뷰③)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영화 '어른들은 몰라요' 주역 이유미(27)가 실제 자신에 대해 말했다.

이유미는 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마이데일리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오는 15일 영화 '어른들은 몰라요'(감독 이환) 개봉을 앞두고 취재진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어른들은 몰라요'는 가정과 학교로부터 버림받은 10대 임산부 세진(이유미)이 가출 4년 차 동갑내기 친구 주영(안희연)과 함께 험난한 유산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벌어지는 이야기. 최근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폭(학교 폭력)' 이슈는 물론, 거리를 떠돌 수밖에 없는 청소년들의 현주소와 어두운 현실을 가감 없이 그려냈다.

이유미는 이환 감독의 전작인 '박화영'에 이어 '어른들은 몰라요'에서 또 한 번 세진 캐릭터를 연기했다. '박화영'에선 눈치 없이 해맑은 모습의 세진 역할을 연기했다면, '어른들은 몰라요'에선 무책임한 어른들과 세상에 외면받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생존하려 발버둥 치는 소녀 세진을 표현했다.

이날 이유미는 "'어른들은 몰라요' 속 세진처럼 귀여운 말투로 살 수 없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면서 그는 "실제 저라는 사람은 스스로에게 질문을 많이 하는 사람"이라며 "'너는 어떤 사람이야' '너는 널 얼마나 잘 알아' 등에 대해 묻는다. 최대한 긍정적으로 생각하려는 사람이지 않을까 싶다"라고 털어놨다.

이유미는 "옛날에는 스스로에게 제약을 많이 두는 사람이기도 했다. 뭔가 자신한테 정해놓은 게 많았다. 세월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제약이 풀리고 바뀌더라. 뭔가 새로운 걸 하는 것도 좋고, 배우로서 하고 싶은 게 너무 많다. 매번 도전하고 싶고, 모험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사진 = 바로엔터테인먼트]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