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킹덤' 측 "유노윤호, 불참 의사 밝혀…최강창민 단독진행" (전문)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그룹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케이블채널 엠넷(Mnet) '킹덤:레전더리 워' 녹화에 참여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24일 '킹덤' 측은 "엠넷은 SM 엔터테인먼트 측으로부터, 유노윤호에 대한 경찰 조사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킹덤 : 레전더리 워' 녹화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이에 엠넷은 이후의 프로그램 MC 촬영은 최강창민 단독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미 유노윤호가 촬영을 진행한 부분에 대해서는 진행자로서의 역할에 초점을 맞춰 편집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유노윤호는 지난달 말 서울 청담동의 한 술집에서 지인과 함께 영업제한 시간을 어길 때까지 자리에 머물러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은 사실이 알려져 사과문을 게재했다.

여기에 유노윤호가 자리했던 술집이 불법 유흥주점으로 운영되고 있었다는 보도가 나와 파문이 일기도 했다.

이하 '킹덤' 제작진 공식입장 전문.

Mnet은 SM 엔터테인먼트 측으로부터, 유노윤호에 대한 경찰 조사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킹덤 : 레전더리 워> 녹화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 받았습니다.

이에 Mnet은 이후의 프로그램 MC 촬영은 최강창민 단독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미 유노윤호가 촬영을 진행한 부분에 대해서는 진행자로서의 역할에 초점을 맞춰 편집할 예정입니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