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ac(디락), 엔트리 모델 차량용 디지털 오디오 솔루션 출시

스웨덴 디지털 오디오 개척 브랜드 Dirac(디락)은 3월 18일 엔트리 레벨 오디오 시스템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새로운 디지털 오디오 솔루션을 선보이며 자동차 엔트리 시장에 첫 발을 내디뎠다고 밝혔다.

Dirac의 새로운 솔루션은 하이엔드 시장에서 15년 동안 작업해 온 회사의 유산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엔트리 레벨 차량과 사운드(음향) 시스템의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새로운 혁신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에 자동차 제조업체는 엔트리 시스템의 성능을 효율적인 비용으로 업그레이드하여 향상된 음질, 실내 음향 왜곡 감소, 스테레오 컨텐츠의 서라운드 사운드 경험, 높은 일관성을 갖추고 모델 전반에 걸쳐 시그니처 사운드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Dirac의 자동차 부문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인 라스 칼슨(Lars Carlsson)은 "Dirac은 자동차 산업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우리는 지난 15년 동안 업계에서 가장 잘 알려지고 안목 높은 몇몇 브랜드를 위한 디지털 오디오 솔루션을 설계해 왔다"라며 "하지만 엔트리 시장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최초의 솔루션이 출시됨에 따라 이제는 소수의 오디오 혁신 기술을 다수의 오디오 시장에 도입하고 최적화된 사운드 환경을 갖춘 엔트리 시장 차량을 갖추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Dirac의 엔트리 시장용 디지털 오디오 솔루션은 일체형 지능형 오디오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되었다. 이 제품은 측정 시스템, 튜닝 도구, 사운드 최적화 알고리즘 및 하드웨어 플랫폼을 위한 IO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제조업체는 차량 모델 전반에 걸쳐 더 빠르고, 더 쉽고, 일관되게 완벽한 사운드를 낼 수 있다.

또한 업계 최초의 반자동 튜닝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성능을 최적화하고 시그니처 사운드를 매우 효율적이고 일관적이며 예측 가능한 방식으로 전달하므로 기존의 수동 튜닝 프로세스에 수반되는 일반적인 추측 작업(guesswork)이 필요 없어 전체 튜닝 시간이 크게 단축된다.

Dirac 플랫폼에는 특허 받은 디지털 사운드 최적화와 대상으로 하는 시장에 따라 달라지는 공간화 기술도 포함되어 있다. 엔트리 시장의 경우, 부정적인 자동차 차내 충격(negative car cabin impact), 불균형 사운드 스테이지, 몰입도 부족과 같은 일반적인 음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측정 기반 주파수 응답 보정, 특허 받은 가상베이스(Virtual Bass), 서라운드 사운드 및 가상센터(Virtual Center) 기술이 있다.

엔트리 시장에 적합한 새로운 디지털 오디오 솔루션은 핵심 기술을 활용하여 제조업체들이 값비싼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없이 최적화된 음향 성능과 몰입감 높은 사운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중급 시장과 고급 시장에 맞춘 솔루션도 제공한다.

Dirac의 특허 받은 임펄스 응답 보정 기술을 탑재한 중급 시장 솔루션은 최대 12개의 앰프 채널을 갖추고 있는 자동차 사운드 시스템에서 널리 채택되고 있다. 고급(하이엔드) 시장을 위한 솔루션인 Dirac의 특허 받은 MIMO(Multi input multi output) 혼합 위상 보정 기술이 적용된 이 제품은 업계에서 가장 진보된 자동차 솔루션으로 간주되며, 10~20개 이상의 앰프 채널을 갖추고 있는 최고급 사운드 시스템에 사용되어 모든 좌석에서 완벽한 청취 환경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에 BMW, Rolls Royce, Volvo, Harman, Polestar 등과 같은 세계적인 브랜드의 신뢰로 다양한 브랜드에 적용 중이다.

한편, 스웨덴 웁살라(Uppsala)에 본사를 둔 Dirac은 '사운드의 세계를 변화시키기 위해 존재'하는것을 목표로 소수가 아닌 많은 사람들을 위해, 모든 컨텐츠, 장치 및 공간에 대한 탁월한 경험을 갖춘 오디오의 미래를 개발하고 있다.

이에 BYD, Datasat, NAD, ASUS, OPPO 등의 브랜드들이 고객들에게 Dirac의 사운드 경험을 선사하고 있으며, 강력한 신호 처리용 오디오 도구 제품군과 특허 받은 사운드 솔루션 기술은 모바일, 게임,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헤드폰, 스트리밍, 자동차, 주거용 및 상업용 AV에 걸쳐 적용되어 무엇을 청취하든 어떤 곳에서 청취하든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Dirac은 중국 선전, 베이징, 상하이에 지사, 덴마크 코펜하겐에 연구개발(Research & Development) 시설, 독일, 일본, 한국, 대만 및 미국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천주영 기자 pres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