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국에 '중국산 비빔밥' 먹는 '빈센조', 망신살 자처…"중국에 빌미 제공하는 꼴" [종합]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이 시국에 '중국산 비빔밥'을 꼭 먹어야만 했을까. 인기 드라마 '빈센조'가 무분별한 중국 상품 간접광고(PPL)로 시청자들로부터 뭇매를 맞고 있다.

14일 밤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토일드라마 '빈센조' 8회에는 빈센조(송중기)에게 비빔밥 도시락을 건네는 홍차영(전여빈)의 모습이 그려졌다.

특별할 것 없는 장면이었지만, 약 3초 동안 흘러간 이 신은 방송 이후 안방극장을 발칵 뒤집어놨다. '중국산 비빔밥'이 떡하니 등장한 것.

최근 중국에서 김치, 한복 등 한국 전통 문화를 중국의 것이라는 억지 주장을 내세우며 갈등의 골이 깊어진 시점에서, 중국 자본이 들어간 제품을 PPL 하며 반감을 살 수밖에. 더군다나 비빔밥이 우리 고유의 음식임을 모르는 외국인들 시각으로 봤을 땐 오해를 불러일으킬 소지가 다분했기에 대중의 비난을 더했다.

시청자들은 "넷플릭스 통해서 '빈센조' 보는 외국인들은 비빔밥을 중국 음식이라고 생각할 거고 그렇게 문화를 뺏기는 거다", "'빈센조' 비빔밥 PPL 실화냐", "'여신강림'은 그래 좀 불편했지만 마라탕이니깐 중국 인정. 근데 '빈센조'는 아니지 않나. 비빔밥은 한국 건데 중국이 왜 끼냐. 아무리 한국 기업과 협업을 했더라도 아니다 싶다. 차라리 마라탕을 넣어라", "아주 비빔밥이 중국 거라 선전을 하네. 빌미를 제대로 제공한다", "재밌게 보고 있었는데 좀 심하다", "비빔밥도 자기들 거라고 우길 거다" 등 지적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CJ ENM 계열 채널인 tvN은 앞서 드라마 '여신강림', '철인왕후', 이번 '빈센조'까지 연이어 중국산 PPL, 원작 중국 작가의 혐한 발언 등 논란을 되풀이하며 눈총을 받았다.

[사진 = tvN '빈센조' 8회 캡처]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