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유느님” 유재석, 예능방송인 3월 브랜드평판 1위… 장도연 2위·김종국 3위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장도연 3위 김종국 순으로 분석되었다고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6일부터 2021년 3월 6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4,787,7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2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506,076개와 비교하면 28.16% 줄어들었다.

2021년 3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장도연, 김종국, 박나래, 박명수, 안정환, 강호동, 김희철, 김성주, 서장훈, 김구라, 이광수, 김종민, 이상민, 조세호, 이수근, 하하, 이효리, 유희열, 윤종신, 김준호, 최양락, 차태현, 양세형, 신동엽, 양세찬, 이경규, 송해, 송은이, 전현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533,334 미디어지수 385,760 소통지수 293,280 커뮤니티지수 300,9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3,36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993,702와 비교하면 49.45% 하락했다.

2위, 장도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515,536 미디어지수 145,376 소통지수 184,405 커뮤니티지수 133,2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8,551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17,840과 비교하면 19.65% 상승했다.

3위, 김종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339,776 미디어지수 188,320 소통지수 243,492 커뮤니티지수 203,9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5,545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92,168과 비교하면 18.17% 하락했다.

4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223,469 미디어지수 212,960 소통지수 253,178 커뮤니티지수 201,7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1,388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15,559와 비교하면 26.67% 하락했다.

5위, 박명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723 미디어지수 258,720 소통지수 191,993 커뮤니티지수 252,3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5,76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29,570과 비교하면 33.6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506,076개와 비교하면 28.1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1.23% 하락, 브랜드 이슈 29.36% 하락, 브랜드 소통 40.32% 하락, 브랜드 확산 21.43%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1년 3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도전하다, 공개하다, 모델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유퀴즈, 방탄소년단, 컴백홈'이 높게 분석되었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71.09%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사진 = 마이데일리 DB]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