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D FC, 27일 ARC 개최…우슈 세계 챔피언·특전사 출신 등 출전

[마이데일리 = 최창환 기자] ROAD FC와 아프리카TV가 함께 개최하는 ARC 004의 개최 일정이 결정됐다.

ROAD FC는 오는 27일 잠실 롯데월드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아프리카TV와 ARC 004 대회를 개최한다.

ARC(AfreecaTV ROAD CHAMPIONSHIP)는 ROAD FC와 아프리카TV가 지난해 5월 언택트 시대에 맞춰 새롭게 론칭한 대회다. 공격적이고 다이나믹한 경기를 위해 기존 룰과 다른 333 시스템을 도입, 새로운 형태의 종합격투기로 숏 콘텐츠에 최적화시켰다. 기존의 TV 중계 방식에서 탈피, 온라인 생중계만 진행해 아프리카TV에 맞는 라이트한 해설도 ARC 대회의 특징이다.

현재까지 세 번의 대회가 열린 ARC는 네 번째 대회로 올해 처음 팬들과 만난다. 이번 대회에서는 특전사 출신의 ‘흑곰’ 박정교와 ‘코리안 마우이’ 오일학이 메인 이벤트를 장식한다.

두 파이터는 난타전을 즐기는 공통점이 있다. 지난해 ARC 003에서 매치가 성사됐으나 박정교의 부상으로 김은수가 대체선수로 투입됐다. 오일학은 김은수로 상대가 변경됐음에도 1라운드 10초 만에 승리하며 발전한 실력을 보여줬다. 부상으로 아웃되기 전 박정교가 “오일학이 나와 난타전을 할 수 있을까”라며 자신감을 보였기에 이번 경기에서 어떤 결과가 나올지 기대된다.

코메인 이벤트는 몽골 복싱 국가대표 난딘에르덴과 우슈 세계 챔피언이자 ‘맞짱의 신’ 우승자 박승모다. 난딘에르덴은 챔피언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MFC(Mongol Fighting Championship) 경기를 포함해 최근 5경기에서 모두 승리했다. 이성수를 꺾으며 MMA 데뷔전을 승리로 장식한 박승모와 재밌는 타격전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ROAD FC 김대환 대표는 “올해 첫 대회인 ARC 004로 오랜만에 팬들과 만나게 돼 기쁜 마음으로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선수들이 안전하게 경기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방역에도 각별히 신경 쓰고 있다. 오래 기다려주신 만큼 팬들이 만족할 수 있는 대회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ARC 004는 ARC 이전 대회와 마찬가지로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출입하는 모든 인원의 열 체크, 손 소독, 출입 명부 작성 등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지키며 개최될 예정이다. 생중계는 아프리카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ROAD FC가 주최 주관하는 모든 대회는 WFSO(세계격투스포츠협회)에 등록된 체육관 및 선수만 출전할 수 있다. WFSO는 성폭력, 성범죄 전과가 없는 검증된 체육관과 선수만 등록이 가능하다. 또한 법무법인 승전에서 성폭력 범죄나 학교폭력 등의 피해를 입은 사람의 제보를 받고 있다.

[ARC 004. 사진 = ROAD FC 제공]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