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과 철' 박지후 "한지민, 평생 롤모델 0순위…스무살 되면 술자리 갖고파" (인터뷰②)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배우 박지후(18)가 롤모델로 선배 한지민을 꼽았다.

박지후는 25일 오후, 화상 온라인 인터뷰를 진행했다. 앞서 18일 영화 '빛과 철'로 관객들과 만나며 이와 관련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풀어냈다.

'빛과 철'은 남편들의 교통사고로 얽히게 된 두 여자와 그들을 둘러싼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2019년 영화 '벌새'로 주목받은 박지후의 차기작으로 더욱 주목을 이끌었다. 그는 '벌새'로 제39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신인여우상, 런던아시아영화제 LEAFF 신인배우상, 제18회 트라이베카 필름 페스티벌 최우수 여우주연상 국제장편영화부문, 제19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올해의 새로운 여자 배우상, 제7회 들꽃영화상 여우주연상 등 각종 시상식의 트로피를 싹쓸이한 바 있다.

박지후는 신작 '빛과 철'에선 진실을 둘러싼 비밀에 침묵하지 않고 균열을 내는 미스터리한 캐릭터 은영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이날 박지후는 롤모델에 대해 "지금도 그렇고 평생 한지민 선배님이 제 롤모델 0순위"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그는 "물론, 다른 배우님들 연기를 보면서 감탄을 많이 하고 다 대단하시다. 근데 한지민 선배님은 무거운 연기도 잘하시고 로맨틱 코미디물도 잘하신다. 그런 면들이 너무 부럽고 본받고 싶다"라고 전했다.

박지후는 한지민과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 식구인 만큼, 조언을 들은 적은 없느냐는 질문에 "영화제나 이럴 때만 봬서 아직 깊은 얘기는 못 나눴다. 제가 스무 살이 되면 한지민 선배님과 술자리를 하면서 깊은 얘기를 나누고 싶다"라는 바람을 드러냈다.

[사진 = 찬란]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