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휴식' 토트넘, 볼프스베르거 4-0 대파…유로파리그 16강행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손흥민이 휴식을 가진 토트넘(잉글랜드)이 볼프스베르거(오스트리아)를 대파하고 유로파리그 16강에 진출했다.

토트넘은 25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핫스퍼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32강 2차전에서 볼프스베르거를 4-0으로 대파했다. 지난 1차전에서도 대승을 거뒀던 토트넘은 합계전적 8-1을 기록하며 16강행을 확정했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경기에 출전하지 않고 휴식을 가졌다.

토트넘은 볼프스베르거를 상대로 비니시우스가 공격수로 출전했고 베르바인, 알리, 라멜리가 공격을 이끌었다. 윈크스와 시소코는 중원을 구성했고 데이비스, 알더베이럴트, 다이어, 도허티는 수비를 맡았다. 골문은 하트가 지켰다.

양팀의 맞대결에서 토트넘은 전반 10분 알리가 선제골을 터트렸다. 알리는 페널티지역 한복판에서 오버헤드킥으로 볼프스베르거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전을 앞서며 마친 토트넘은 후반 5분 비니시우스가 추가골을 기록했다. 비니시우스는 골문앞 헤딩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이후 토트넘은 후반 28분 베일이 팀의 3번째 골을 터트렸다. 알리의 패스에 이어 베일이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왼발로 감아찬 슈팅은 골문 구석으로 들어갔다. 토트넘은 후반 38분 비니시우스가 멀티골에 성공하며 대승을 자축했다. 비니시우스는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왼발 슈팅으로 골문을 갈랐고 토트넘의 대승으로 경기가 종료됐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