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 우즈, 제네시스 GV80 운전 중 전복 사고 “발목 산산조각…긴급수술”[해외이슈]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골프황제’ 타이거 우즈가 제네시스 GV80 몰다 전복 사고를 당했다.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다.

23일(현지시간) ESPN에 따르면, 우즈는 심하게 파손된 자신의 차량에서 탈출해야 했다.

소식통들은 ESPN에 우즈가 복합골절과 산산조각 난 발목 등 양쪽 하퇴부의 압착 부상을 입었다고 전했다. 그는 하버-UCLA 메디컬 센터에서 수술을 받았다.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보안관실의 알렉스 빌라누에바는 기자회견에서 “우즈가 의식이 있었고 약 오전 7시 18분에 현장에 도착한 관계자들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우즈 매니저 마크 스타인버그는 "우즈가 차 사고를 당해 다리 여러 곳을 다쳤다. 현재 수술 중"이라고 밝혔다.

당국은 알코올 냄새나 다른 징후들을 확인했지만, 아무것도 발견하지 못했다.

사고는 로스엔젤레스 시내에서 남쪽으로 약 30마일 떨어진 롤링힐스 에스테이츠(Rolling Hills Estites)와 란초 팔로스 베르데스(Rangcho Palos Verdes) 국경에서 일어났다.

우즈의 차량인 제네시스 GV80가 중앙분리대와 먼저 접촉한 뒤 남쪽 2개 차선을 넘어갔다. 차량은 나무에 부딪히고, 몇 번 구르기도 했다. 이후 차량은 도로 밖 산비탈로 10m 가량 굴러 떨어졌다. 우즈는 안전벨트를 매고 있었다.LA 카운티 보안관은 차량이 크게 파손돼 유압 차량 절단 장비를 동원해야 했다.

당국은 SUV의 앞유리를 제거하고 우즈를 안전하게 끌어내기 위해 프라이바와 도끼를 사용했다고 밝혔다.

현지 경찰은 사고의 직접 원인은 다른 차량과 충돌에 의한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또 사고당시 다른 차량 두 대와 가벼운 접촉이 있었다고 전하며 사고 차량에는 우즈가 유일한 탑승자였다고 전했다.

사고 현장 도로는 급 커브 구간이 있었으며 속도가 빠를 경우 사고 가능성이 높은 곳으로 알려졌다.

우즈는 지난 주 PGA(미국프로골프협회) 투어 토너먼트 대회 ‘2021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을 캘리포니아주 소재 리비에라 컨트리 클럽에서 개최했다. 현대차 제네시스 브랜드가 타이틀 스폰서로 후원한 대회다.

[사진 = AFP/BB NEWS]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