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크(EENK), VR 공간 ‘HOTEL SOMEWHERE’ 통해 21SS 컬렉션 공개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디자이너 이혜미가 이끄는 여성복 브랜드 ‘잉크(EENK)’가 낯선 곳으로의 여행을 테마로 한 21 S/S ‘S for Somewhere’ 컬렉션을 VR 공간에서 선보인다.

지난 시즌 성공적으로 포문을 연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쇼룸에 이어 이번 시즌은 ‘HOTEL SOMEWHERE’ 라는 새로운 공간에서 컬렉션을 선보인다. 고급스럽고 우아한 호텔의 고풍스러운 무드를 지닌 ‘HOTEL SOMEWHERE’에서는 각 방에 숨겨져 있는 제품, 파리/서울 룩북, 영상, 필름 이미지 등의 태그 기능을 찾아내는 재미를 선사한다. ‘S for Somewhere’ 테마의 매력을 보여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일상의 답답함에서 벗어나 낯선 곳에서의 자유로움을 꿈꿀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오는 18일 3시부터 공개되는 21 S/S 컬렉션은 다른 세계 ‘Somewhere’ 에서 경험한 내밀하고 자유로운 순간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섬세한 매듭과 대담한 줄무늬는 푸르른 바다를, 빈티지한 꽃과 야자수 프린트는 이글거리는 햇살을, 은은하게 빛나는 체인 장식과 과감한 실루엣은 여행지의 은밀한 밤을 떠올리게 한다. 우아하면서도 도발적인 이미지를 완성한 이번 컬렉션은 1990년대 지적인 모더니즘에 대한 향수를 표현하면서 동시에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우리들의 마음을 자극한다.

특히 잉크는 이번 시즌 로고 플레이에 집중했다. 브랜드 이니셜을 도일리로 구현하거나 잔잔한 플라워 패턴 사이를 규칙적으로 배치한 체크 패턴을 완성하는 등 알파벳 형태를 탐구한 결과물을 쏟아냈다. 이는 A부터 Z까지 각각의 키워드를 다루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극대화 시켰다.

잉크 VR 프레젠테이션은 잉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되며 오픈 기념으로 21 S/S 제품에 한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에서 ‘EENK’ 검색 후 채널 추가 시 쿠폰 발급이 가능하며 공식 홈페이지 회원에 한해 사용 가능하다.

새로운 컬렉션은 잉크 청담 쇼룸을 비롯해 분더샵 청담점, 비이커, 엘리든 서울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잉크는 국내에서 세운 탄탄한 입지로 중국에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미국, 이탈리아 시장으로의 진출을 통해 현재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 중이다.

[사진 = 잉크]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