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루각2' 박정화 "지일주 도움 많이 받아, 주인공으로서 책임감 넘쳤다" (인터뷰②)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박정화가 지일주, 배홍석과의 촬영장 일화를 공개했다.

영화 '용루각2: 신들의 밤'(감독 최상훈) 개봉을 앞둔 박정화를 8일 오전 온라인 화상 인터뷰로 만났다.

'속닥속닥'(2018), '태백권'(2020) 등을 연출한 최상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용루각2: 신들의 밤'은 사라진 소녀의 실종사건을 둘러싼 비밀조직 용루각 멤버들의 미스터리 느와르로 사설 복수 대행업체 용루각의 또 다른 활약을 담았다. 지난해 11월 개봉한 '용루각: 비정도시'의 후속작으로, '악은 쉽게 사라지지 않고 선과 필연적으로 동반하며 존재한다'는 동일한 로그라인 아래 가상의 신흥 종교라는 현실적 소재를 더해 강렬하고 과감한 서사를 예고한다.

박정화는 비밀조직 용루각 멤버의 홍일점이자 전략가 지혜 역으로 분했다. "팀워크를 중요시했다"는 그는 "팀에서 혼자 여자이다보니 남자 캐릭터와 동떨어져 보이지 않고 잘 묻어나보여야 한다는 것에 신경썼다"라며 "1편에서는 지혜가 사건의 해결에 있어서 적극적인 활약을 보이지 않는다. 이번에는 사건의 해결사로 나온다. 장르적인 특성이 많이 드러난다. 사이비 종교를 처단하는 스토리가 중요하게 자리잡혀있다"고 설명했다.

평소 털털한 성격이라고 밝힌 박정화는 "지혜와 깡이 있는 느낌이 비슷하다. 남자 동료들과도 거리낌없이 편하게 지내는 모습도 비슷하다. 다른 점이 있다면 저는 신중하게 생각하고 고민하는 시간이 많은 편인데 지혜는 조금 더 단순하고 결정에 있어 고민을 주저하는 스타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출연진과의 연기 호흡은 어땠을까. 박정화는 "지일주 오빠에게 도움을 많이 받았다. 촬영 현장에서 알아야 하는 혹은 알면 좋은 팁을 많이 알려줬다. 영화의 주인공으로서 책임감 가득하게 도움을 많이 줬다"라며 "배홍석 오빠와는 에피소드가 있다. 용루각 중국집에서 탕수육에 술 한 잔 하면서 이야기를 나누다가 둘만 남는 신이 있다. 이 신을 촬영하기 전에 긴장이 됐는지 몸이 살짝 으슬으슬하고 체한 느낌이 들었다. 홍석 오빠가 경락 마사지를 잘한다며 긴장을 풀어주려고 나를 많이 다독여줬다"고 털어놨다.

한편 영화 '용루각2: 신들의 밤'은 오는 10일 개봉한다.

[사진 = 그노스]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