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선수협, 장동철 신임 사무총장 선임[오피셜]

[마이데일리 = 김진성 기자]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이하 선수협)는 27일 2021년 임시총회를 개최해 장동철 신임 사무총장 선임을 발표했다.

선수협은 27일 "이번 신임 사무총장은 선임은 협회 창설 이후 최초로 공개채용 형태로 이뤄졌으며, 양의지 회장 및 각 구단 이사들이 직접 참여한 가운데, 서류전형부터 2차 심층면접까지 모든 과정이 화상회의 및 메신저 등을 통해 진행했다"라고 밝혔다.

장동철 신임 사무총장에 대해 선수협은 "NC 다이노스 운영팀장 출신으로, 롯데 자이언츠와 LG 트윈스 등을 거쳤고, 고등학교 야구부 코치, 초등학교 야구부 감독 등 아마추어 지도자 경력도 가지고 있다. 야구계에 오랫동안 종사해온 만큼, 야구 전반적인 분야에 능통하고, 특히 운영팀장의 경험을 살려 선수협, 선수, KBO 간 원활한 소통을 통해 교량역할을 잘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선수협 정관 개정 및 여러가지 이슈사항과 관련해서도 리더십을 발휘하고 더 나아가 사무국 내부 직원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선수협이 재도약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줄 인물로 판단된다"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선수협은 "신임 사무총장 공개채용에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준 모든 지원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모든 과정이 투명하게 진행된 만큼, 신임 사무총장 선임 과정 및 결과에 대해 지원자들의 문의가 접수될 경우, 해당 내용을 최대한 공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프로야구 선수협 엠블럼. 사진 = 선수협 제공]

김진성 기자 kkoma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