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플랫 "母 최진실, 살아계셨어도 연기 하라고 강요 안 했을 것" ('비스')[MD리뷰]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고(故) 최진실의 아들인 래퍼 지플랫이 가수의 길을 걷게 된 배경을 밝혔다.

지플랫은 26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 배우 송영규, 이정현, 개그맨 김대희, 댄서 박승민과 함께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지플랫은 "사람을 처음 보면 낯을 가린다. 분위기가 풀어지면 입이 터지는 스타일이다. 하찮게 대해주시는 게 느껴지면 치고 나가도 되겠다고 생각한다. 하찮게 대해달라"라고 입담에 시동을 걸었다.

지난해 11월 첫 번째 싱글앨범 '디자이너'를 발매하고 가요계에 데뷔한 지플랫. 그는 최근 MBC '복면가왕' 출연 이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휩쓴 바 있다. 이에 대해 지플랫은 "높이 올라갈 생각 안 하고 1라운드에서 떨어지더라도 선방만 하고 오자는 마음이었다"고 겸손한 태도를 보였다.

지플랫은 어머니에 관한 깊은 속내를 꺼내놓기도 했다. "어머니와 삼촌이 연예계 종사자셨던지라 가졌던 꿈이 가수, 배우, 감독뿐이었다. 어쩌다보니 가수라는 직업을 갖게 된 것 같다"라고 전한 그는 "연기는 저랑 안 맞는다고 느꼈다. 연기는 대본에 맞춰서 감독님이 원하는 감정을 표출해야 하는데 음악은 제가 원하는 감정을 제 방식대로 표현할 수 있다. 감정 표현이 서투른 저에게는 가수가 더 잘 맞았다. 어머니가 살아계셨어도 연기자를 하라고 강요하진 않으셨을 것 같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아울러 지플랫은 데뷔곡 '디자이너'가 아직 낯설다고 밝혀 모두의 궁금함을 자아냈다. 그는 "데뷔를 위해 만든 곡이 아니었다. 1년 전에 만들어놓은 곡이다. 원곡 분위기가 다운되다보니 데뷔곡으로는 어두운 것 같아 밝은 분위기로 편곡을 했다. 그런데 내 강점과 감성을 보여줄 수 있는 분위기와는 멀었다"고 설명하며 두 가지 버전의 '디자이너'를 들려줘 이목을 끌었다.

한편 송영규는 '비디오스타' 녹화를 위해 절친인 배우 류승룡과 함께 등산을 다녀왔다며 "류승룡에게 전화가 왔다. '너같이 말 못 하고 긴장하는 애가 나가서 어쩔 거냐'고 했다. 4시간 등산 후 막걸리를 사주더라. 2만 보를 걷고 왔다. 아파서 온몸이 저린다"라며 "평소 있는 그대로 약간 술 먹었을 때처럼 하라고 조언해줬다"고 기억했다.

생존 신고를 하기 위해 '비디오스타'에 출연하게 됐다는 이정현은 "재밌게 연기 봐주시고 SNS를 보면 좋아해주시더라. 하나하나 답글은 못 남기지만 항상 보고 있다.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케이블채널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 일본군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내 일본인으로 오해를 받았다며 "일본에 친구들이 있는데 연락이 많이 왔다. 일본어를 할 줄은 아는데 대사와는 다르다. 표현할 때 느낌이 달라지니까. 일본의 고어니까 더 어렵더라"라고 말했다.

MC 김숙이 "배우들한테 이야기를 들어보니 이병헌 씨와 대사 호흡을 맞추면 연기 자체가 달라진다고 하더라"라고 하자 이정현은 "잘 받아주는 것도 맞고 홀린다. 눈빛을 보고 있으면 매력 있다. 딱 한 번 홀린 적이 있다. 감옥 신에서 부딪혔는데 멍하니 바라보니까 제 대사가 기억이 안 나더라. 저도 놀랐다. 그렇게 짧은 시간에 홀리기 쉽지 않다"고 회상했다.

[사진 = MBC에브리원 방송 화면]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