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양 "은퇴 세 달만에 복귀, 돈 때문에 돌아온 건 아냐" ('라스')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유튜버 쯔양이 은퇴 후 복귀 과정을 털어놨다.

20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는 이봉원, 여에스더, 테이, 쯔양이 게스트로 출연한 가운데 '다 홀로 집에' 특집으로 꾸며졌다. 스페셜 MC로는 지상렬이 함께했다.

구독자 수 300만, 조회수 누적 6억 뷰를 기록 중인 먹방 분야 원톱 유튜버 쯔양. 이날 쯔양은 최근 벌어졌던 은퇴와 복귀 과정을 묻는 질문에 "유튜버들의 뒷광고가 논란이 된 적이 있었다. 그런데 내가 방송 초반에 받은 광고를 말로는 전달했지만, 표기하지 않은 게 있었다. 그게 갑자기 와전이 되어서 내가 사기꾼처럼 되고 뉴스에서 나를 자료화면으로 쓰더라. 그 때 악플을 받으면서 그만두겠다고 했다"고 토로했다.

쯔양은 "그런데 그런 설명을 하면서 은퇴 선언을 하니 사람들이 돌아오라고 하더라. 그래서 돌아왔더니 요즘은 또 다시 그만두라고 한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쯔양은 "내가 잘못 생각한 것이 너무 텀 없이 돌아온 점이다. 사실 내가 돈 때문에 돌아온 것은 아닌데…. 또 생각해보면 우리가 하는 일이 돈 때문에 하는 것 아니냐? 그런 이야기를 했더니 '돈 때문에 돌아온 쯔양'이라고 기사가 나더라"고 아쉬움을 표했다.

[사진 = MBC 방송화면 캡처]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