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명 아난티 회장, 대한골프협회 제19대 회장 당선

[마이데일리 = 이후광 기자] 대한골프협회 제19대 회장에 기호 1번 이중명 후보가 당선됐다.

이중명 당선인은 12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투표로 실시된 회장선거에서 총선거인 166표 중 투표 참여 157표(94.58%)에서 101표(득표율 64.33%)를 득표해 박노승 기호 2번 후보자와 기호 3번 우기정 후보자를 따돌리고 회장으로 뽑혔다. 기호 2번 박노승 후보는 1표, 3번 우기정 후보는 55표를 득표했다.

선거인단 166명은 1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자투표로 새 회장을 선출했으며, 이중명 당선인은 현재 아난티 그룹을 운영하는 기업인이다.

이중명 당선인은 “소통과 혁신! 뜻을 함께하는 일 잘하는 협회를 만들겠다”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국제대회 유치, 골프인재육성, 골프관계자자문회의 발족 ▲시도협회장 운영 참여 확대, 산하 연맹과의 균형발전 모색 ▲남여 한국오픈대회 독립 개최 등 브랜드 마케팅을 통한 재정자립, 위상강화 ▲국가대표 전용 훈련시설마련 등 공약을 내세웠다.

이중명 당선인은 "골프 종목의 장기적인 발전은 최전방 지역골프에서 시작된다. 시도와 산하 연맹과의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국제 경쟁력과 경기력 강화를 위해 대표선수가 훈련에 전력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전했다.

이중명 당선인은 오는 26일부터 2025년 1월까지 4년간 대한골프협회를 이끌게 됐다.

[이중명 당선인. 사진 = 대한골프협회 제공]

이후광 기자 backlight@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