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피면 죽는다' 조여정의 숨겨진 과거와 진실은?…2막 관전 포인트 공개

[마이데일리 = 정지현 기자] 배우 조여정, 고준 주연의 KBS 2TV 수목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극본 이성민 연출 김형석 김민태)가 한순간도 방심할 수 없는 미스터리로 안방을 사로잡고 있다. 배우들의 열연과 촘촘히 짜여진 스토리 전개, 감각적인 연출이 어우러지며 시청자들을 '추리의 세계'에 빠져들게 만든 '바람피면 죽는다'. 이번 주 시작될 2막의 핵심 관전 포인트가 공개돼 기대를 끌어올린다.

'바람피면 죽는다'가 심장을 바짝 조여오는 미스터리한 전개로 반환점을 돈 가운데, 충격적인 비밀과 진실이 밝혀지며 안방을 뒤흔들 '2막 핵심 관전 포인트'를 정리해 봤다.

▲ 조여정·고준·연우, 아슬아슬한 관계의 결말…어떻게 될까?

범죄 소설가 아내 강여주(조여정)와 이혼 전문 변호사 남편 한우성(고준)의 아찔하고 공포스러운 밀당(?)이 시청자들의 심장을 쥐락펴락하고 있다. 그 이유는 바로 '국민 남편' 우성의 바람 때문. 우성은 여주의 의심을 눈치채고 자신의 '바람 흔적'을 들키지 않기 위해 사방팔방으로 고군분투하고 있다.

지난 7-8회에서 여주는 우성이 쓰레기통에 버린 '만년필 상자'의 향기와 상자 속 메시지를 통해 그의 바람에 대한 의심을 품기 시작했고, 본격적인 증거 찾기에 나섰다. 마침내 여주는 그 주인공이 서연대 여대생이라는 사실까지 알아내며 긴장감을 끌어올렸다.

정치 입문을 위해 서연대 강의에 섰던 우성과 미대생 고미래(연우)는 첫 만남 이후 우연한 만남이 반복되며 두 사람의 거리가 점차 가까워지고 있는 상황. 여주의 의심이 점점 확신으로 변하고 있는 가운데, 여주와 우성 그리고 미래의 아슬아슬한 관계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가게 될지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 '백수정(홍수현) 살인사건'의 진범 찾기…흥미로워진 경우의 수

백수정은 한류스타 출신으로 갑자기 미국으로 떠났다가 돌아온 후 아침 방송 진행자로 활동했다. 과거 여주 때문에 자신이 미국으로 쫓겨났다고 믿는 수정은 그녀에 대한 복수를 위해 여주의 남편인 우성을 유혹해 내연 관계로 지냈다. 그러나 돌연 실종이 된 후 한강에서 익사체로 발견돼 충격을 안겨줬다.

'백수정 살인사건'을 맡은 형사 장승철(이시언), 안세진(김예원)은 진범을 찾기 위해 수사망을 좁히고 있다. 앞서 매니저 김덕기(유준홍, 이하 매니저), 여주, 우성 등 수정의 주변 인물들이 용의 선상에 올랐으나 여전히 진범의 실체는 오리무중이다. 여기에 새로운 사실들이 밝혀지며 진범을 찾기 위한 예측불가 '경우의 수'가 시청자들의 흥미를 끌어올리고 있다.

CCTV 영상으로 우성을 협박하던 수정의 오피스텔 관리 소장 배정식(김정팔)이 납치되고 생매장될 위기에 처했다 풀려난 사실이 밝혀지고, 그 납치범으로 매니저가 지목됐다. 그러나 매니저는 이미 필리핀으로 도주해 버린 상태. 지난 7회에서 여주가 매니저와 은밀하게 통화를 하는 모습과 8회에서 국정원 과장 마동균(오민석, 이하 마과장)이 사람을 시켜 매니저를 찾는 모습이 공개되며 시청자들을 대 혼란에 빠트렸다. 이처럼 인물들의 얽히고설킨 관계 속에서 과연 '백수정 살인 사건'의 진짜 진범은 누구일지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 '비밀의 중심' 조여정, '셜록 여주'의 숨겨진 과거X진실

'바람피면 죽는다' 속 비밀의 중심에는 여주가 있다. 그녀의 숨겨진 과거 속 백수정과 국정원 마과장 그리고 사라져버린 그녀의 책 '비밀기도실'까지, 얼마나 많은 비밀이 숨겨져 있을지 시청자들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마과장으로부터 여주를 감시하라는 지시를 받고 여주의 어시스트로 위장 잠입한 국정원 요원 차수호(김영대)는 전임자들을 찾아가 그녀의 과거를 캐기 시작했다. 그녀의 과거는 모두가 마과장과 연결이 되어 있었다. 마과장이 여주에 관한 모든 사항들을 의문의 인물에게 보고하는 모습과 여주의 과거를 쫓는 수호에게 검은 그림자가 붙은 모습도 공개됐다. 특히 8회 엔딩에는 수호의 집에 침입한 정체불명의 인물이 수호를 향해 총을 겨눈 모습까지 그려지며 긴장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과연 여주에게는 어떤 과거가 있을지, 그 안에서 많은 인물들과 어떤 관계로 엮인 것인지 궁금증을 더하는 가운데, 9회부터 시작될 2막에서는 새로운 인물의 등장과 충격적인 사실들이 밝혀질 것이 예고돼 더욱 기대를 끌어올리고 있다.

'바람피면 죽는다' 제작진은 "2막이 시작되며 여주를 둘러싼 인물들 사이 '비밀의 장막'이 벗겨진다. '백수정 살인사건' 범인의 실체가 드러나며 충격적인 비밀과 진실이 밝혀질 것"이라며 "새로운 인물의 등장과 함께 휘몰아칠 반전의 '바람피면 죽는다' 2막을 기대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바람피면 죽는다'는 오로지 사람을 죽이는 방법에 대해서만 생각하는 범죄 소설가아내와 '바람피면 죽는다'는 각서를 쓴 이혼 전문 변호사 남편의 코믹 미스터리 스릴러로, 죄책감을 안고 나쁜 짓을 하는 어른들에 대한 파격적이고 강렬한 이야기를 선보인다. '넝쿨째 굴러온 당신', '황금빛 내 인생' 등 연출력을 뽐낸 김형석 PD와 지상파 첫 시즌제로 큰 사랑을 받았던 '추리의 여왕'의 이성민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사진 = KBS 제공]

정지현 기자 windfa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