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 외질혜, 남편 철구 논란에 "어차피 잠잠해질 것" 경솔발언→"대단히 죄송" 사과 [종합]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BJ 철구가 개그우먼 박미선과 故 박지선에 대한 외모 비하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그의 아내인 BJ 외질혜가 추가적으로 불거진 자신의 발언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외질혜는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당시 오빠(철구)와 동시에 방송을 진행하고 있어, 그 사실(외모 비하)을 정확하게 알지 못했다. 방송 상황을 채팅으로만 알 수 있는 상황이었고, 선동당하지 말라는 채팅이 올라와 그 발언을 하게 됐다"는 해명을 남겼다.

이어 "제가 한 발언에 대해 잘못이 없다는 것이 아닌 우선은 상황 설명을 드려야 할거 같아 말씀드린다. 방송 중이라 앞뒤 상황을 정확히 알지 못하였고 방송 중에는 많은 이간질러가 존재하기에 이간질러로 확신하여 발언을 하게 됐다"면서 "저의 발언으로 인해 불쾌하셨을 모든 분들께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3일 외질혜의 남편인 철구는 아프리카TV 채널을 통해 진행한 생방송 중 "박지선은 XX세요. 여러분들이 계속 홍록기 닮았다고 하니까 그런 거 아니냐"면서 욕설과 외모 비하 발언을 내놨다. 故 박지선의 사망 비보로 인한 충격이 채 가시지도 않은 상황에서 이 같은 언행에 대한 시청자의 비판이 쏟아지자 그는 "박지선을 말한 게 아니라, 박미선을 말하려고 했다"라는 황당한 해명을 내놓기도 했다.

이후 외질혜는 자신의 방송 중 시청자들이 철구의 논란을 언급하자 "어차피 다시 잠잠해질 거다. 어떻게든 뭐 하나 하려고 그러는데, 그래봤자 잘 먹고 잘 산다. 억지로 까려 하지 말아라. 괜찮다. 방송 정지 먹으면 휴방하면 되는 거고, 난 계속 방송할 테니 그 어그로 내가 받으면 된다"고 반응해 또 다른 논란을 불러왔다.

[사진 = 외질혜 인스타그램]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