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항서 감독 측 '소셜미디어에 가짜뉴스 기승, 삭제·정정 요청'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의 매니지먼트사가 박항서 감독을 이용해 반한-반베 감정을 부추기는 소셜미디어 채널에 대해 유감을 나타냈다.

박항서 감독의 매니지먼트사인 디제이매니지먼트는 3일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에서 지속적으로 게시되고 있는 박항서 감독의 거취 문제, 연봉 삭감 이슈 등에 대한 사항들은 사실무근이며 사실 확인 없이 자극적으로 해석하여 동영상 등이 게시하고 있다"며 "이와 같은 영상들은 대한민국과 베트남 대중들에게 불필요한 의혹과 악의적 오해를 불러 일으키고 있고 이러한 반응들을 전하는 2차 확산으로 거짓 영상들이 기정 사실화되는 악순환이 계속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 결과 베트남에서 근무중인 박항서 감독과 베트남 축구 협회 소속의 한국인 코치, 스태프들에게도 업무피해를 야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디제이매니지먼트는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취임 이래로 축구 외에도 양국의 관계 개선을 위해 힘써왔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축구감독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며 현 소속 베트남축구대표팀과의 변함없이 믿음과 신뢰로 함께 할 것"이라며 "자극적인 내용을 사실 관계 확인 없이 게시하여 이윤을 창출하고 있는 특정 채널들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 조속한 시일 안에 해당 영상들의 삭제 혹은 정정 조치를 공식적으로 요청한다"고 전했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