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됐어, 우리만의 시간"…'데뷔 20주년' 보아, '베터'로 강렬 컴백 [MD신곡]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가수 보아가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으로 컴백했다.

보아는 1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10집 'BETTER(베터)'를 발매했다.

총 11곡이 실린 정규 10집 'BETTER'의 타이틀곡은 앨범명과 노래 이름이 같으며, 곡을 이끄는 묵직한 베이스와 후렴구의 폭발적인 비트가 인상적인 R&B 댄스 장르다.

보아는 '이젠 가져 준비됐어 우리만의 시간/ 대담해졌다면 괜찮아 솔직하게 보여줘 봐/너만 가져 준비됐어 이미 알고 있던 너야/ 속 터지게 만들지도 마'라면서 망설이지 말고 당당하게 사랑을 쟁취하라고 노래한다.

타이틀곡 'Better'는 보아의 1집 'ID; Peace B'부터 'Girls On Top' '내가 돌아' 등의 곡으로 보아와 특급 호흡을 선보인 유영진이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했다. 보아 특유의 파워풀한 보컬을 잘 살린 곡이다.

보아는 이날 오전 열린 앨범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20주년이라는 말 자체가 워낙 거창해서 실감이 안 난다"라며 소감을 말할 때 쑥스러워 했다.

또 타이틀곡 작업에 대해 "1집 'ID; Peace B'가 유영진 오빠의 작사, 작곡이었다. 그 당시 영진 오빠와 이수만 선생님과 굉장히 많은 대화를 했었다. 20주년 앨범의 타이틀 곡을 (유영석) 이사님과 선생님과 지지고 볶으면서 작업했다"며 남다른 감회를 전했다.

보아는 "저는 퍼포먼스를 하는 가수이기 때문에 몸 관리를 잘 해서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저를 관리하는 게 임무인 것 같다"며 30주년에 대한 목표도 밝혔다.

[사진 = 'BETTER' 뮤직비디오]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